메뉴

2025 KBO 키즈클럽 미래야구의 날 - 티볼 원데이 클래스 개최(한화, NC)

각 구단 어린이회원 대상으로 10개 구단 티볼 원데이 클래스 및 티볼대회 개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KBO에서 진행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25 키즈클럽 티볼 원데이 클래스가 지난 7월 20일(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와 창원 NC파크에서 개최됐다.

 

KBO 키즈클럽 미래야구의 날은 각 구단의 어린이회원 20명을 대상으로 구단 별 티볼 원데이 클래스와 구단 대항 티볼대회를 진행하여 어린이회원의 혜택을 높이고 야구에 대한 긍정적 경험 확대를 통한 미래세대 팬 유입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회원은 안전교육, 수비 및 타격 연습을 통해 야구에 대한 기본기를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티볼 용품, 티셔츠, 모자 등 다양한 참가 기념품을 받는다.

 

지난 6월 14일(토) 롯데 자이언츠를 시작으로 15일(일) 키움 히어로즈, 22일(일) KIA 타이거즈, 28일(토) KT위즈, 7월 5일(토) SSG 랜더스에 이어 20일(일) 한화 이글스와 NC 다이노스가 각 구장에서 티볼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한화 이글스의 레전드 강사로는 영구결번 선수인 장종훈 코치가, NC 다이노스 레전드 강사로는 최금강 코치가 1일 감독으로 참여해 수비 및 타격 연습, 진로 설명회 등을 진행했다. 각 구단의 레전드 강사들은 9월 6일(토)에 보은 KBO 야구센터에서 진행되는 구단 대항 티볼대회에 본인 구단의 키즈클럽팀의 감독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한화 장종훈 코치는 “올해 한화가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만큼 키즈클럽팀도 9월에 있을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잘 가르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NC 최금강 코치는 “이번 행사로 다양한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어서 반가웠고, 다들 실력이 좋아서 9월 대회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의 일부인 홈런왕 선발대회의 NC 다이노스 남자부 우승자인 창원 용남초등학교 최은성 학생은 “최금강 감독님 및 코치님들이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우승할 수 있었다. 보은 대회에서도 구단을 대표하여 우승을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여자부 우승자인 하주초등학교 양하연 학생은 “작년에도 참가하여 홈런왕 구단 대표로 선발됐는데, 올해도 선발되어 기분이 좋다. 작년에 못했던 전체 우승을 올해 꼭 해내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2025 KBO 티볼 원데이 클래스는 구단 별로 각 1회씩 진행되며, 8월 4일(월)에는 잠실야구장에서 두산 베어스의 티볼 원데이 클래스가 개최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