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독안경과 취약계층 어르신 돋보기 지원 협약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은 지난 11일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독안경과 “취약계층 어르신 돋보기안경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특화사업인 “밝은 eye 행복한 세상”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해당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무료 시력측정 및 맞춤형 돋보기안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동민 한독안경 대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돕기 위한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 우리의 작은 나눔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좀 더 밝은 눈으로 행복한 세상을 누리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영두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주신 강동민 대표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자원을 적극 발굴·협약하여 돌봄 고백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군포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2024년 지역사회협의체 운영회의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군포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2일 치매안심센터 교육실에서 치매관리 사업의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치매 지역사회협의체는 지역 내 치매서비스 제공 유관기관 간 연계와 협력으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치매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매년 2회 회의를 진행한다. 치매안심센터장인 보건소장을 위원장으로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군포지샘병원 신경과, 국민건강보험공단 군포지사 장기요양센터,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군포시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군포시지회, 사단법인 성민원, 군포경찰서, 군포시 노인장애인과 공공·민간 부분 대표 관계자로 구성해 운영됐다. 이번 운영 회의에서는 ▲2024년 치매관리사업 운영 현황 ▲노인맞춤돌봄대상자 및 경로당 어르신 치매검사 활성화 방안 ▲기타의견 토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 내 치매관련 서비스자원 발굴 및 연계를 통해 치매관리사업의 효율적인 협력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협의체 위원들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과 치매 조기검진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할 수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