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8월 27일부터 28일 양일간 ‘2025학년도 동두천·양주 고등학교 입학 준비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자 관심 있는 고등학교의 교육과정, 학교생활 등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고등학교 입학 준비 박람회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약 4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했다. 본 행사는 동두천과 양주 지역으로 나누어 학교 소개, 교육과정, 진로상담, 입학 전형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각 학교에서는 선생님들이 직접 상담 창구를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상담을 제공하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는 경기도교육청 대입 진학 리더 교사를 초청해 학부모를 위한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른 고등학교 교육과정 바라보기 특강도 진행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모 중학교 학부모는 "워킹맘으로 퇴근 시간 무렵 이러한 행사가 열려 참석할 수 있었다며, 동두천·양주 지역 거의 모든 고등학교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고, 상담해 주신 선생님들께서 우리 아이에게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동기를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워킹맘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러한 행사가 자주 진행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동두천·양주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찾아 떠날 수 있고, 각자 원하는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언급하며, 장기적으로 이러한 고등학교 입학 준비 박람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