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오수 경기도의원, 2023년 의정행정대상 ‘베스트 의원’ 수상 쾌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촉 4개월…순리와 원칙에 입각한 예산 편성에 기여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이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의 상임위원회 부문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베스트 의원’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시상식은 경기도 일간기자단에서 주최하는 것으로, 올 한 해 우수한 역량을 보인 의원들을 선정하여 자치분권 발전 및 우수 의정 활동, 상임위원회 활약 등을 심사하여 분야별 시상을 하고 있다.

 

이오수 의원은 지난 9월 경기도의 1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 이어, 11월부터 진행된 2024년 본예산 심사 과정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베스트 의원으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수상은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지 불과 4개월 만에 이룬 쾌거로 더욱 주목받는다.

 

이 의원은 제372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누구나 돌봄사업, △The경기패스, △청소년기회사다리 등 경기도의 불요불급을 고려하지 않은 예산 편성을 지적하고, 예산의 합리적 평성과 운용을 강조했다. 또한, △취약계층 대상 소방안전시설 확충, △이상동기 범죄예방 CCTV 설치 확대, △석면 제거 공사 등 교육환경개선 등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정책 사업의 확충을 요구한 바 있다.

 

이오수 의원은 “지난 9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로 위촉되고, 1,400만 경기도민들을 위한 정책의 우선순위와 예산을 결정해야 한다는 책임감에 어깨가 무거웠다”며, “순리와 원칙에 따라, 도민들의 복리 증진을 우선으로 했더니 좋게 평가해 주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이 의원은 “아직 경기도와 교육청의 2024년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만큼,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서 더욱 철저하게 점검하고 조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3년 의정·행정대상’은 경기도청과 경기도의회 및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10개 언론사 주재 기자들의 모임인 ‘경기도일간기자단(회장 김두일)’에서 주최하는 것으로, 올해 3회째를 맞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깊어가는 가을, 문화로 가득한 안양.. 10월 마을축제 풍성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만물이 결실을 맺는 가을, 안양시의 마을 곳곳에서는 주민들의 정이 넘치는 따뜻한 축제가 열린다. 화려한 단풍잎이 나무를 수놓듯, 주민들의 열정과 끼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가을날의 정취가 피어난다. 안양시의 10월 마을 축제를 소개한다. ◇ 양지1교 데크 개통 기념, 따뜻한 정이 흐르는 ‘안양3동 찾아가는 작은 콘서트’ 안양3동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양지1교 데크가 드디어 개통됐다. 이를 기념해 안양3동 축제추진위원회는 10월 3일 오후 4시부터 양지1교 데크에서 주민 화합 ‘찾아가는 작은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사물놀이 공연, 지역주민들의 축하공연, 다과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다 같이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지역 상인과 시민들이 화합하는 축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 범계로데오상인연합회(회장 방극숙)는 오는 10월 4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평촌 1번가 문화의 거리 중앙 분수대 일대에서 제27회 평촌1번가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딘딘, 안예은, CLC 예은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