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재인-김정은, 두손 꼭 잡고 깜짝 월경

북한 최고 지도자가 남측 지역을 방문하는 것은 처음

사진=연합TV

 

 

[조용은 기자] 27일 오전 9시 30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남북 분단의 상징인 판문점 군사분계선(MDL)에서 역사적인 첫 만남을 가졌다.

 

북한 최고 지도자가 남측 지역을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오전 9시경 판문점 남측 지역에 먼저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은 MDL에 걸쳐 있는 군사정전위원회 회의실인 T2와 T3 사이에서 웃는 얼굴로 남측으로 걸어오는 김 위원장을 직접 영접했다.

군사정전위원회 회의실 남측 땅에 발을 들인 김 위원장은 문 대통령과 반갑게 악수를 하고 가벼운 대화를 나눴으며 사진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했다.

 

이어 문대통령이 “나는 언제쯤 (북에) 넘어갈 수 있겠느냐?”고 하자 “그럼 지금 넘어가 볼까요?”라고 화답하며 김위원장은 문대통령의 손을 이끌고 폭 50cm의 MDL 북측 쪽으로 넘어서서 10초간 머무르는 깜짝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그 후 두 정상은 나란히 MDL 남측 지역으로 걸어와 민통선 지역의 남녀 초등학생 화동들로부터 꽃다발을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했다.

다음엔 문대통령의 제안으로 예정에 없던 남북 수행원들과의 기념사진도 함께 찍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광명시, 시민 혈압·혈당 관리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나선다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주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을 실시한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혈액의 건강한 순환을 상징하며,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확히 알고 꾸준히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전국적 건강 캠페인이다. 현재 만 19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유병자의 평균 인지율은 60~70% 수준이지만 ▲40대 49.7% ▲30대 27.5% ▲20대 17.3%로 2040세대의 인지도와 관리 수준은 상대적으로 낮은 실정이다. 이에 따라 광명시는 청·장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정해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민방위교육장, 이동노동자쉼터, 광명교육지원청 등에서 ‘찾아가는 레드서클존’을 운영한다.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과 건강 상담을 제공하고, ‘20대부터 시작하는 혈관관리’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온라인 참여 확대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로 혈압·혈당 측정 인증사진 전송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며, 바쁜 일상 속에서도 청·장년층이 손쉽게 건강관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나기효 건강위생과장은 “20대부터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