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수영 오산문화재단 대표이사 "공연 문화의 선도적인 역할 수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재)오산문화재단 이수영 대표이사는 취임과 동시에 시민들에게 양질의 공연을 제공하고, 동시에 전문기관 및 단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작과 공연 제공의 중심이 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공모사업 11개 공연선정으로 지원금 14억 4백만 원 국비 확보”


'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우수공연프로그램'선정!


‘열린음악회:국악신동 김태연&클라무오케스트라&퓨전국악 이희정밴드’, ‘코미디 연극 '도둑배우'’, ‘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 장영실 VS 에디슨’, ‘허튼소리(Corea Beats)’ 등 완성도 높은 우수공연을 제공할 계획


'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문예회관·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배급 프로그램'선정!


당진문화재단을 대표 기관으로 오산문화재단, 김포문화재단, 안성시문화예술사업소, 익산문화관광재단, 하남문화재단 6개 기관과 제작사 에이치제이키즈(주) 협업하여 뮤지컬 ‘조선 이야기꾼 전기수’ 공연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2023 공연유통협력지원사업'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오산문화재단이 함께하여 공연예술 창·제작 협력 환경 조성과 유통 활성화를 추진. ‘뮤지컬 '파리넬리'’, ‘연극 '그때도 오늘'’공연기획을 계획 중이다.


'2023 전통공연예술 우수작품 재공연지원사업'선정!


전통예술의 지역 활성화를 위해 (재)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과 (재)오산문화재단은 공동주관으로 ‘LIVE 국악뮤지컬 '깨비 친구 삽살이'’라는 우수한 작품 추진 예정이다.


[2023 경기도 문예진흥 공모지원 사업] 중'공연장 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선정!


오산문화재단과 상주단체 (유)브러쉬씨어터(어린이 콘텐츠 제작 단체)의 협업을 통해‘가족 뮤지컬'드래곤 하이'’,‘리틀 뮤지션’, ‘어린이 가족극 전우치전’을 계획 중이다.


이처럼 (재)오산문화재단은 공연문화 확산의 선도적인 역할과 지역 내 공연문화 발전 기반 조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양질의 공연을 선보이기 위하여 기획공연 프로그램 강화에 힘쓰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