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정혁신과 적극행정으로 시민과 함께 '기분좋은 변화' 서철모 화성시장

URL복사

-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2022년도 업무계획 보고회’ 진행
- 서 시장, "선제적 대비로 알찬 결실을 맺는 시정을 이끌겠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민선7기 3년간의 주요 성과와 개선점을 뒤돌아보고 4년차 역점 정책의 방향, 내부행정 혁신방안 등을 모색하는 ‘2022년도 업무계획 보고회’를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했다.

 

보고회를 마친 2일 오후 서철모 화성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업무계획 보고회를 통해 ‘내일이 더 기대되는 도시, 화성시’라는 슬로건 아래 ‘화성시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연계한 With 코로나 시대, 화성형 그린뉴딜정책, 기후변화 위기대응 및 탄소중립도시 실현 등 변화하는 환경에 걸맞은 2022년도 업무계획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철모 시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 어렵고 힘든 시기이기 때문에 위민행정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특히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배려가 업무계획에 우선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쓸 것"을 회의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그는 또 자신의 SNS에 "이번 보고회부터 팀 중심의 이그나이트 발표를 도입했다"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많은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제시되어 2022년 시책사업이 보다 의욕적이고 활발하게 추진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2021년 화성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적극행정을 펼쳐 총 13회의 대외기관 수상 실적을 거두며 도시경쟁력 전국 최고도시의 위상을 지속하고 있다"고 자부하면서, "도시의 대외 위상과 더불어 자원봉사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여 도시의 품격과 내적 성장을 도모한 한 해가 됐다"고 뿌듯해했다.

 

마지막으로 서철모 시장은 "선제적 대비로 알찬 결실을 맺는 시정을 이끌겠다"고 힘주어 말하면서, "2022년에도 내일이 더 기대되는 기분 좋은 변화로 행정 혁신과 적극 행정을 지속하고, 시민참여 기회를 확대하며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1월 '2020년 통계업무' 진흥유공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202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우수상,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기관 선정, 아동친화도시 우수지자체 선정, 2021년 세외수입운영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등의 쾌거를 이뤘다.

 

그 밖에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자치단체 대상, 국가 재난관리 유공 장관상,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 최우수상,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2021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장관상,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상 대통령상 수상이 향후 예정돼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한창 뜨는데 이게 왠일.. '갯마을 차차차' 김선호? 전 여친의 느닷없는 폭로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신민아와 알콩달콩 호흡을 맞추며 안방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던 배우 김선호가 최근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K 모 배우라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세 배우 K 모 배우의 이중적이고 뻔뻔한 실체를 고발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을 작성한 A 씨는 K 배우의 전 여자친구라고 밝히며, "이별의 후유증 뿐만 아니라, 소중한 아기를 지우게 하고 혼인을 빙자해 일방적인 희생을 요구했던 그의 인간 이하의 행동들로 인해 정신적, 신체적인 트라우마가 심한 상태"라고 주장했다. 해당 글에 따르면 A 씨는 K 배우와 2020년 초부터 만났고 그해 7월 임신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A 씨는 K 배우의 거짓 회유로 아이를 지웠으나, 아이를 지운 후 K 배우의 태도가 달라졌고 "자신의 광고 위약금이 무서워 저와 반려견까지 무책임하게 버렸다"고 덧붙였다. A 씨는 또 둘의 관계 외에도 K 배우가 자신의 작품과 그 작품에 출연한 상대 배우, 감독 등을 험담했다고 주장하며, "이렇게 글이라도 쓰지 않으면 평생 그가 제게 준 아픔 속에서 제대로 된 삶이 없을 것 같았다"고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서철모 화성시장, "평생학습이야말로 '삶의 동반자' 아닐까요?!"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화성시가 19일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제20차 국가평생교육정책포럼’을 개최한 가운데 서철모 화성시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보편적 학습권 보장을 위한 모델을 제시하고 평생교육이용권 전달 체계를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먼저 서철모 시장은 페이스북에 "누구나 평생에 걸쳐 교육받는 것이 현대사회의 특징이 되면서 개인이 학습의 주체로서 학습생활을 자발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평생학습제도가 생겼다"며, "학교 중심의 수동적인 교육에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학습자 입장에서 교육을 바라보고 생활과 배움을 일체화시키며 삶의 질과 만족감을 높이는 제도"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정부에서는 국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보편적 학습권, 평생학습이용권에 대한 개념을 명문화하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시행령을 마련했다"며, "우리 시도 이에 발맞춰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사업'을 통해 미래형 평생학습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특히 서 시장은 "온국민평생장학금처럼 누구나 즐겁게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는 제도가 널리 전파되어 국민의 평생학습권이 보장되는 사회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강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