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2021년 노인일자리 지원 사업’사회서비스형 참여자 모집

수원시, 12월 28일부터 내년 1월15일까지 참여자 420명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가 28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2021년 노인 일자리 지원 사업’ 사회 서비스형 참여자 420명을 모집한다.


‘사회 서비스형’에는 ▲노인 맞춤돌봄서비스 지원 ▲시니어 안전 모니터링 ▲장기요양 통합 서비스 지원 ▲노인시설 지원 사업 등이 있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니어 안전 모니터링, 장기요양통합 서비스 지원 등 일부 유형은 만 60세 이상도 참여할 수 있다.


단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 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1~5등급, 인지지원등급), 정부 부처·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 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사람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12월 28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사업 수행기관을 방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할 때 본인 주민등록등본과 신분증이 있어야 한다.


사업 수행기관은 수원시니어클럽, 경기도실버자원봉사회, 노인복지관 등 8개소이다.


참여자는 1월 말 수행기관별로 자체 선발하며 근무일부터 10개월간 월 60시간 이상(주 15시간) 일하게 된다. 매달 주휴수당을 포함한 인건비 70여만 원이 지급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