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특집]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 ‘제9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영예

11년 전통의 홍재언론인협회 재정 '제9회 홍재의정대상'.. 찾아가는 시상식 제3탄 [경기도의회]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앞으로도 늘 배우는 자세로 경기도민들을 위하여 밥값하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시1)이 15일 홍재언론인협회가 수여하는 ‘제9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올해 경기도의원 수상자는 김강식 의원, 김영해 의원, 송영만 의원, 엄교섭 의원, 오진택 의원, 유광혁 의원, 이필근 의원 등 7명이다.

 

 

 

 

 

홍재언론인협회는 이날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찾아가는 제9회 홍재의정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 2.5단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소규모로 신속하게 진행됐다.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의 활동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정조대왕 이산의 호다.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등 지역 의원 중 엄선해 수여한다. 


이날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한 유광혁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경기도 청년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또한, 지방연구원의 정치적 중립을 위한 ‘지방연구원법’ 개정촉구 건의안, 미군공여지 국가주도 개발 추진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취약계층 지원과 경기도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 보편적 복지 확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열정인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광혁 의원은 “품격이 높은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겸손한 마음으로 동두천시민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 지난 3년간 141명의 동료의원들의 배려 속에 경기도 지역균형발전과 청년정책, 남북교류협력사업에 관한 사업들에 매진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늘 배우는 자세로 경기도민들을 위하여 밥값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11주년인 홍재언론인협회는 뉴스피크, 뉴스라이트, 일자리뉴스 뉴스잡, 경기중앙신문, 경기eTV뉴스, 뉴스타워, 뉴스인오늘, 머니S 등 8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