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특집] 경기도의회 엄교섭 의원 ‘제9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영예

URL복사

11년 전통의 홍재언론인협회 재정 '제9회 홍재의정대상'.. 찾아가는 시상식 제3탄 [경기도의회]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경기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해 질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고 대안을 마련하는 의정활동에 힘쓰겠습니다"

 

경기도의회 엄교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시2)이 15일 홍재언론인협회가 수여하는 ‘제9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올해 경기도의원 수상자는 김강식 의원, 김영해 의원, 송영만 의원, 엄교섭 의원, 오진택 의원, 유광혁 의원, 이필근 의원 등 7명이다.

 

 

 

 

 

홍재언론인협회는 이날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찾아가는 제9회 홍재의정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 2.5단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소규모로 신속하게 진행됐다.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의 활동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정조대왕 이산의 호다.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등 지역 의원 중 엄선해 수여한다. 


이날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한 엄교섭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적극적인 소통과 정책 대안으로 도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 왔다. 

 

특히 ‘학교 교복 지원 조례’ 개정으로 무상 교복지원 대상을 고등학생까지 확대되도록 했으며, 용인중앙시장 주차장 조성, 안전한 통학로 조성 등 지역현안 해결에도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엄교섭 의원은 “영광을 안겨주신 홍재언론인협회에 감사하다. 부족하지만 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받겠다”며,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경기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해 질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고 대안을 마련하는 의정활동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11주년인 홍재언론인협회는 뉴스피크, 뉴스라이트, 일자리뉴스 뉴스잡, 경기중앙신문, 경기eTV뉴스, 뉴스타워, 뉴스인오늘, 머니S 등 8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경기도 어린이집·요양원 이용 음용 지하수 전수검사.. 10곳 중 1곳은 ‘부적합’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도내 어린이집, 학교, 요양원 등 교육․복지시설에서 먹는 물로 지하수를 이용하는 221곳에 대한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부적합시설이 25곳(11.3%)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시설에서는 수차례 점검과 개선명령에도 기준치의 수 십 배가 넘는 세균과 대장균군이 검출됐다. 이재영 경기도 수자원본부장은 21일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교육·복지 음용 지하수시설 수질검사결과’에 대해 발표했다. 경기도에는 현재 1천4곳의 교육·복지시설에서 지하수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음용시설은 221곳에 이른다. 도는 지난해 6월부터 11월까지 이곳을 대상으로 3차례에 걸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전수 정밀 수질검사를 실시했다. 도는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와 관련해 선제적 대응을 하라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지시에 따라 2019년 하반기에 전수검사를 실시했고, 이후 환경부에서 전국으로 확대한 바 있다. 검사는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분원성대장균군, 질산성질소, 암모니아성질소, 과망간산칼륨소비량 등 총 6개 항목으로 진행됐다. 1차 수질검사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채수불가(시설개방 거부) 및 비음용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