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 온택트(ONTACT) 김장 나눔 축제 진행

URL복사

코로나19 극복 챌린지...김치달인 경연, 현장 배달 이벤트 진행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기존 방식의 김장행사가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자원봉사자와 후원단체가 함께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김장김치를 나누는‘코로나19 극복 챌린지 온택트(ONTACT) 김장나눔 축제’를 12월 4일 14시에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김상돈 의왕시장, 윤미경 시의회의장, 금유현 사랑채 노인복지관 관장이 참석해 진행되며, 온라인 ZOOM 프로그램을 통해 30명의 자원봉사자가 각 가정에서 맛있는 김치만들기 경연과 김장배달 이벤트 등을 만들어가며, 몸은 떨어져 있지만 마음만은 가까운 따뜻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공유한다.


또한, 추운 겨울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독거 어르신 등의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가정 300가구에 따뜻한 온기가 전달될 수 있는 나눔 실천의 뜻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특히, 나눔의 한마당인 이번 온택트 김장나눔 축제는 사랑채 노인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되어 실시간댓글 소감이벤트, 김장나눔 사행시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누구나 해당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주변의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열정을 아끼지 않는 많은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들의 열정과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의왕시에서 만큼은 소외된 어르신이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관심과 꼼꼼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