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혁신적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

URL복사

착한가격에 친환경까지 갖춘 에코스팀세차장 孝 이용해보세요!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김기태 관장) 부설 시니어클럽에서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용인시청 지하 1층 주차장 내에 ‘에코스팀세차장 孝(효)’를 운영하고 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에코스팀세차장 孝(효)는 폐수를 발생시키지 않는 친환경적인 스팀으로 이용한 세차방식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시중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합리적인 세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차량 실내 또는 실외 세차도 따로 진행 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만 60세 이상의 24명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활동을 지원함으로서, 사회활동을 통해 안정적이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특별히, 세차 업무가 종료된 이후에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세차장, 대기실, 세차도구 등 매일 소독하고 방역지침을 따르고 있어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김기태 관장은 “에코스팀세차장 孝(효)는 단순한 노인일자리가 아닌 전문 일자리를 창출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일자리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어르신들의 편안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다양한 일자리 사업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적극 지원하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취업알선형' 참여자 및 수요처 모집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2021년 노인일자리 취업알선형 사업 구직자 및 수요처를 모집한다. 취업알선형 사업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김포시 관내 개인 및 민간기업으로 복지관이 직접 취업을 연계하고, ‘경비원, 환경미화, 보건·의료 서비스, 생산·제조업, 단순 노무직’ 등 다양한 분야로 구직의 기회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또한 구인의 경우 복지관의 신뢰도 있는 우수한 인력 연계를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무관리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신청 대상자는 김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인을 희망하는 개인 및 민간기업도 본 사업에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근로 등 다른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은 신청이 제한 될 수 있다.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의 경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구직 접수가 가능하며, 필요 서류로는 등본1부, 증명사진 1장, 간단한 이력서 및 자격증 사본이 필요하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유선연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