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맞춤형 내수면 양식기술교육’ 아쿠아포닉스 참여자 모집

URL복사

친환경 양어농업 기술개발 교육, 도 귀어귀촌센터 소개 등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12월 2~3일 양평 연구소 생태학습관에서 실시하는 ‘2020년 하반기 맞춤형 양식기술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고부가가치 6차 산업 친환경양어농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물고기 양어기술과 채소 수경재배 기술을 융·복합한 아쿠아포닉스(Aquaponics)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김진영 경기도농업기술원 도시원예팀장이 ‘친환경 양어농업 기술개발-농업 부문’에 대해, 이동훈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연구사가 ‘친환경 양어농업 기술개발-수산양식 부문’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며 경기도 귀어·귀촌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돼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모집 인원은 2일 20명, 3일 40명 총 60명으로 한정한다. 2일은 경기도아쿠아포닉스 연구회 회원을, 3일은 도내 양식어업인과 귀어 희망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신청은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내수면연구TF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연구소는 양식어업인과 귀어희망자에게 실용적인 양식 전문 기술을 보급하기 위해 지난 1990년부터 매년 2차례씩 양식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취업알선형' 참여자 및 수요처 모집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2021년 노인일자리 취업알선형 사업 구직자 및 수요처를 모집한다. 취업알선형 사업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김포시 관내 개인 및 민간기업으로 복지관이 직접 취업을 연계하고, ‘경비원, 환경미화, 보건·의료 서비스, 생산·제조업, 단순 노무직’ 등 다양한 분야로 구직의 기회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또한 구인의 경우 복지관의 신뢰도 있는 우수한 인력 연계를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무관리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신청 대상자는 김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인을 희망하는 개인 및 민간기업도 본 사업에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근로 등 다른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은 신청이 제한 될 수 있다.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의 경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구직 접수가 가능하며, 필요 서류로는 등본1부, 증명사진 1장, 간단한 이력서 및 자격증 사본이 필요하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유선연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