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휴가철.. 수도권·중부 '물폭탄', 남부 '찜통더위' 극과 극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에 돌입한 2일, 수도권·중부지방에는 집중 호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남부지방은 폭염 경보가 발효되는 등 극과 극의 날씨 차이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4시를 기해 인천, 서울,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봉화평지·문경·영주), 충청북도(제천·단양·음성·충주·괴산·청주), 강원도(강원남부산지·양구평지·정선평지·홍천평지·인제평지·횡성·춘천·화천·철원·원주·영월), 서해5도, 경기도 지역에 호우경보를 발효했다.


이처럼 국지적으로 수도권·중부 지방에 내린 집중 호우로 인해 비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전날부터 이날 낮 12시까지 폭우로 인해 사망 5명, 실종 2명, 부상 4명 등의 인명피해가 보고됐다고 밝혔다.

중대본에 따르면 서울 도림천에서 고립된 80대 남성 1명과 안성에서 조립식 판넬 건물이 붕괴하면서 50대 남성 1명이 사망한 데 이어 충북 제천, 충주, 음성에서 각각 사망자 1명이 잇따라 발생했다.

충북 충주 소방대원 1명을 포함해 2명이 실종됐으며 강원 횡성에서 2명, 충북 충주에서 2명이 부상을 입었다.

인천 강화군에서는 이날 오전 5시 55분께 한 단독주택 지하 1층 보일러실이 침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은 장비를 동원해 2시간가량 빗물을 빼냈다.

김포 양촌읍 한 주택에서는 이날 오후 4시 39분께 얇은 석판인 ‘슬레이트(slate)’로 지어진 이 주택 천장이 연일 내리는 비에 젖어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무너졌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강원과 경기 지역에서는 이재민 18명(4세대)이 발생했다. 또 주택 일시침수 3동, 토사유출로 인한 주택 1동 반파, 충북 충주 고속도로 54호선 비탈면 유실, 충북선 등 철로 토사유출 4건 등의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반면 남부지방에는 이틀째 폭염경보, 폭염주의보가 발효됐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4시를 기해 부산, 경상남도(양산·김해·창원), 경상북도(김천·군위·경산·구미) 지역에 폭염경보를 내렸으며, 울릉도·독도, 울산, 대구, 광주, 제주도(제주도남부·제주도동부·제주도북부·제주도서부), 경상남도(양산·김해·창원 제외), 경상북도(김천·군위·경산·구미 제외), 전라남도(거문도·초도 제외), 강원도(삼척평지·강릉평지·양양평지·속초평지), 전라북도에 폭염주의보를 발효했다.

이같은 극과 극의 날씨는 뜨거운 수증기가 한반도 내륙으로 들어오면서 생긴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대만 동쪽 해상에서 북상 중인 4호 태풍 ‘하구핏’이 주 초에 중국 남부지역으로 진입할 경우, 중부에선 더 강한 비가 쏟아지면서 극과 극의 날씨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