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스터트롯’ 감사 콘서트 2~3주차 공연 미지수

쇼플레이 송파구청 집합금지명령에 반발 행정소송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스터트롯’ 콘서트 측이 최근 송파구청의 집합금지명령에 대한 행정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송파구 측은 “집합금지명령이 해제 시기를 언제까리라고 특정할 수 없다”고 밝혔다.

 

송파구 측은 연기된 1주차 외에도 돌아오는 2~3주차 공연의 개최도 불확실하다는 입장이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 콘서트(미스터트롯 콘서트) 제작사인 쇼플레이는 지난 23일 서울행정법원에 송파구청을 상대로 집합금지명령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과 행정소송을 제기했다고 27일 입장을 밝혔다.

쇼플레이 측은 “공연 3일 전 집합금지명령을 내린 것이 부당하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민간중소기업에 대한 피해와 관객들의 손해는 누가 책임져야 하는가”라며 “(공연 개최에) 최소한의 지침도 받지 못하고 있다. 이런 점을 알리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강조했다.

또 “5000석이 넘는 ‘미스터트롯’ 콘서트와 마찬가지로 400석밖에 안 되는 태사자 콘서트도 공연 하루 전에 취소됐다”며 “가요 콘서트에 대해서는 어떠한 원칙과 잣대 없이 중단만 요구해 가수 및 스태프들의 줄도산이 예상된다”고 호소했다.

이날 쇼플레이의 공식입장 발표에 대해 천지일보와의 통화에서 송파구청 홍보과 김동국 주임은 “기본적으로 집합명령금지가 난 이후 구청의 입장은 변동이 없다”고 말했다.

공연을 3일 앞에 두고 집합금지명령을 내린 부분에 대해 김 주임은 “13일부터 21일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했다. 서울시 전체 확진자 중 20%가 송파구에서 발생했고 급박하게 (집합금지명령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집합금지명령의 해제 시기에 대해 김 주임은 “별도의 해제 시기는 언제까지로 정해진 것은 없고 지켜봐야 한다”면서 “2~3주차 공연도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김 주임은 “뮤지컬은 중위험시설 이지만 ‘미스터트롯’ 콘서트장같은 실내 스탠딩공연장은 고위험시설로 분류돼 있다”며 “방역당국에서 납득할만한 가이드라인이 제시되지 않다보니 혼선이 발생한 것”이라고 호소했다.

한편 미스터트롯 콘서트는 지난 24일부터 3주간, 매주 금·토·일 열릴 예정이었지만 연기로 인해 진행이 불투명해졌다. 쇼플레이는 연기된 1주차 공연과 서울 전체공연 진행 가능 여부에 대해 27일 최종 확정해 공지하겠다고 22일 밝힌 바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