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5060 신중년 세대, 새로운 인생 제2막을 위해 "나도야 생활기술학교 간다"

경기도, 신중년 세대 위해 ‘생활기술학교’로 지원한다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경기도가 5060 신중년 세대의 인생 제2막이자 안정적 노후를 위해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하반기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생활기술학교는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이미 은퇴한 중장년층의 인생 재설계를 위한 소양교육, 현장실습 등으로 복합건물 관리사, 승강기 정비사, 소셜마케팅 등 32개의 생활기술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50~69세 신중년 세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경기도 '지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부터 9월까지 총 737명을 모집한다. 교육일정은 8월부터 12월까지로 교육기관별, 교육과정별로 다르므로 각각 확인하는 것이 좋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기초이론교육 등은 온라인으로 병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상황을 반영하여 2020년 한시적으로 교육비를 무료 지원하고 있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한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신중년 세대의 일자리 수요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지속적인 교육과정 운영 확대로 모집 경쟁률 7.6:1을 나타내, 신중년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