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글빛 한국어교실 2기' 성황리 종료

90일간의 열정! 수료식 성황리 개최!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7일 남양아시아글로벌센터에서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한국어 집중 교육 프로그램인 ‘글빛 한국어교실 2기’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6일 시작된 ‘글빛 한국어 교실 2기’는 다문화 학생들의 한국어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90일 동안 남양아시아글로벌센터에서 운영됐다. 이번 수료식은 모든 참여 학생의 노고를 기리고 한국어 실력 향상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수료식에는 러시아와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수료생 8명이 가족과 교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교육 활동 작품 전시, 한국 노래 공연, 장래 희망 소개 등 다채로운 발표를 선보이며 그동안의 학습 성과를 뽐냈다.

 

특히 러시아 출신 수료생 세르딜은 “한국어 실력이 많이 늘어 원하는 말을 한국어로 표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많은 친구를 사귀고, 프로그램에 다시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을 담당한 한국어 교사는 “처음에는 한국어 학습에 어려움을 겪던 학생들이 점차 실력이 향상되면서 학습에 대한 흥미와 지적 호기심을 키워가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라며, “이들이 앞으로 학교 생활에서 더 큰 성장을 이루길 바란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미래농업 인재 양성, 경기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2월 11일까지 2025년 제15기 경기농업대학의 교육생 50명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체험전문가양성과(25명), 스마트농업과(25명) 2개 과정이다. ‘체험전문가양성과’에서는 ▲농촌체험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교수 학습법 ▲체험지도를 위한 교재 및 교구개발 ▲우수 농촌체험농가 현장견학을, ‘스마트농업과’에서는 ▲시설하우스 조성과 신축 ▲농업전기전자 기초 및 심화 ▲스마트설비 구축 ▲양액조성과 관리기술 ▲데이터 추출과 관리실습 ▲환경제어 ▲스마트팜 우수농가 현장교육 등을 교육한다. 교육은 3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약 9개월 동안 과정별 22회(총 10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귀농인을 포함한 경기도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화성시 병점에 위치한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농업기술교육센터 1층으로 방문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을 통한 인터넷 접수, 등기우편 등을 통해 가능하다. 과정별 교육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교육팀(031-8008-9402)으로 연락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 ‘알림-교육정보’에서 확인하면 된다.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현장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