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업 6개월 이상 사업자, "‘맞춤형 컨설팅 지원 사업’에 신청하세요"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성균관대·경희대학교와 협력해 맞춤형 컨설팅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에서 ‘맞춤형 컨설팅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는 수원시 관내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성균관대·경희대학교와 협력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공고일(7월 10일) 기준 수원시에서 창업 후 6개월 이상 지난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최근 3년 이내에 정부포상을 받은 자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한 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관련 학습(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자는 지원 우대 대상자로 선정한다. 

 

지원 분야는 기술지도(5개사) 또는 디자인/SNS 마케팅(6개사)으로 오는 8월 7일까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누리집 ‘지원사업→지원사업 신청’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신청 서식 다운로드하여 사업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기업소개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필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선정은 8월 25일 예정이다.

 

지원 내용으로는 ▼기술혁신 자문, R&D기획자문 ▼기술/시장/특허정보 분석 ▼신사업/신시장 진출/개발 탐색 ▼글로벌 표준화, KS인증 ▼국가연구개발 과제 참여 및 정부 사업 예산 확보를 위한 계획서 작성 등 기술지도 분야와 ▼캐릭터, 제품, 패키지 디자인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디자인 관련 현안 해결 등 디자인 분야, ▼중소, 중견기업 제품의 SNS 마케팅 지원의 SNS 마케팅 분야다.

 

한편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사업 관련 서류를 허위로 기재한 자 ▼대기업 프랜차이즈 직영점 또는 가맹점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제외 업종을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 ▼국세·지방세 체납 중인 기업 또는 대표자 ▼금융기관으로부터 채무 불이행자로 규제를 받는 기업 또는 대표자 ▼휴·폐업 중인 사업자, 무점포 사업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