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취업의 꿈’ 이루는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하반기 교육생 모집

철저한 방역대책 추진으로 코로나19 차단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도의 지원을 받는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가 2020년도 하반기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철저한 방역대책으로 코로나19 우려 없이 교육을 시행하겠다는 계획이다. 하반기 교육과정은 스마트팩토리장비관리, 스마트사물인터넷, CAD&3D 프린팅 응용설계, 웹퍼블리셔, 메디컬&스킨케어 등 총 5개 과정으로 모집정원은 각 과정별 26명씩 총 130명이다.

교육생 모집은 7월 20일까지이며 이후 선발취소자나 미선발인원 발생 시 8월 31일까지 추가모집 할 예정이다. 주민등록상 만 15세 이상 경기도민 누구나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 가능하다.

교육생은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하며 선발 시 9월부터 12월까지 현장맞춤형 실무 중심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교육훈련비·기숙사비·식사비 전액 무료 교육훈련수당 지급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자격증 취득 검정수수료 지원 수료 후 취업알선 등 취업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센터는 이번 교육과정이 실습이 필수인 만큼, 불가피하게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강의 방식으로 운영한다.

단,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감염관리 전담직원 배치, 교육장 내 전원 마스크 착용, 교육생 간 일정간격 유지, 1일 2회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체크, 출입구 열화상카메라 운영, 손소독제 비치, 교육장 매일 청소·소독 등 방역대책을 철저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의심환자 발생 시 교육 참석을 즉시 중단하고 확진자 발생 시에는 보건당국 안내에 따라 역학 조사 적극 협조, 접촉자 자가격리 조치, 시설 폐쇄, 방역 등 후속 조치를 신속히 취할 방침이다.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는 2008년 3월 개강 이래 지난 2019년도까지 12년간 약 92%의 취업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에는 디스플레이시스템운용 등 5개 과정을 통해 23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18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웹콘텐츠디자인과정에 지원해 웹 퍼블리셔로 일하게 된 진씨는 “센터에서 배운 실력으로 취업할 수 있을까 반신반의 했지만, 막상 실무에 들어가보니 실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CAD&3D프린팅응용설계과정에 참여해 현재 A사 부설연구소에 근무하는 홍씨는 “대부분의 수업내용이 설계업무에 직결됐다 원래 비전공자였지만 이론수업을 신경 써서 들으니 업무역량을 충분히 강화할 수 있었다”고 후배들을 위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이재명, 대법원 '무죄' 취지 파기환송.. 경기도지사 직 유지하며 대선 향해 한발 더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넘겨진 대법원 상고심에서 파기환송 선고를 받으며 경기도지사 직을 계속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노정희 대법관)는 16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 지사에게 벌금 300만원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사건을 수원고법으로 돌려보냈다고 밝혔다. 앞서 이 지사는 성남시장 재임 시절인 2012년 6월, 보건소장과 정신과 전문의 등에게 친형을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시키도록 지시한 혐의(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로 기소됐다. 여기에 2018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열린 TV 토론회 등에서 `친형을 강제입원 시키려고 한 적이 없다`는 취지의 허위 발언을 한 혐의(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도 추가됐다. 1·2심에서는 모두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를 무죄로 판단했다. 단, 1심은 허위사실 공표 혐의에 대해 무죄로 봤지만 2심은 유죄로 보고 당선무효형인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선출직 공무원은 일반 형사사건에서 금고 이상, 공직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 원 이상 형을 확정받으면 당선이 무효가 된다. 따라서 대법원의 선고형 판결 여부에 따라 이 지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