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이병숙 의원, ‘제13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영예

“소상공인과 노동자의 권익보호에 더욱 힘쓸 터”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의회 이병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2선거구/영통2동·영통3동·망포1동·망포2동)이 ‘제13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윤청신, 뉴스잡 편집국장) 주최로 11월 29일 오전 10시30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홍재의정·공직대상은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조선 22대 임금 정조대왕의 정신을 잇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매년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 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지방의회 의원들과 공직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인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에는 모든 백성을 널리 사랑하고 이롭게 하겠다는 정조대왕의 정치철학이 담겨 있다.

이병숙 경기도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전국 최초로 경기도에 ‘인구인지 예산제도’를 도입하고, 정부가 중단시킨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을 경기도 자체사업으로 시행토록 하는 등 도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병숙 의원은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이 상은 경기도민과 함께 이룬 값진 성과다. 부족하지만 더 잘하라는 채찍으로 알겠다”면서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노동자의 권익보호에 힘쓰고,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올해 창립 15주년을 맞은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타워, 뉴스팍, 뉴스피크, 수원시민신문, 원스텝뉴스,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9개 매체의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