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집에서 만나는 도서관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즐겨요"

URL복사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동양 철학의 중심에 있는 주역 읽기’ 등 운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이 코로나19 사태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워진 시민을 위해 독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온라인 운영은 원격 화상 프로그램(ZOOM)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실시간 진행할 예정이다. 단,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대면 강의로 전환할 가능성도 있다.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중 길 위의 인문학 ‘동양 철학의 중심에 있는 주역 읽기’는 동양고전인 ‘주역(유교 경전인 오경(五經) 중 하나로 점술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중국의 철학서)’ 관련 책을 읽고 삶의 가치·지혜에 대해 탐구해보는 독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이미 모집 완료한 수원시민 25명을 대상으로 1일부터 오는 9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10~12시에 우응순 고려대 문학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주제 도서는 「대산 주역강의1~3」, 「주역입문」, 「주역 완전 해석」 등이며, 주역의 주요 개념, 중천건(굳건한 하늘의 덕), 중지곤(만물을 기르는 땅의 덕), 산수몽(어린아이의 어리석음에서 벗어나는 법), 산지박(양(陽)이 줄어드는 시간) 등의 내용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 하나의 북스타트 온라인 프로그램은 ‘동화나라 유치원’이다. 이는 만1~5세의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체험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6월 23일부터 오는 8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10시 30분~11시 10분에 20명을 대상으로 안성순 독서지도사가 「세모야 어디 가니?」, 「무지개 물고기」, 「동글동글 예쁜 똥」 등의 그림책 읽기와 체조 활동, 안전교육(예: 낯선 사람을 따라가지 않아요),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