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서현옥 도의원, 4일 평택시민 인공지능(AI) 활용 특강 참석해 축사 전해

알기쉬운 AI교육 통해 경기도민의 정보격차 해소할 수 있는 기회 확대되길…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서현옥(더민주, 평택3) 의원은 4일(금) 평택시 북부문예회관에서 열린 “경기도민 일상의 진화, AI와 함께” 시민 특강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도민의 AI 역량 강화를 위한 도의회의 지원 확대를 약속했다.

 

이번 교육은 도내 대학의 유무형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AI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전달하고, AI 활용 능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경기도와 경제과학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김기병 경기도 AI 국장도 참석했다.

 

서 의원은 축사에서 “AI는 현대 사회에서 필수 요소로 자리잡아 시민들이 격차없이 이를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교육이 평택 시민들의 AI에 대한 관심과 활용 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은 ‘AI 사피엔스’를 주제로 한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부총장의 특강에 이어, 임지환 포인블랙 대표의 ‘말 잘 듣는 ChatGPT’ 강연으로 이어졌다. AI의 기본 개념부터 실생활에서의 활용 사례까지 폭넓은 내용을 다뤄 참석자들이 보다 쉽게 AI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끝으로 서 의원은 “앞으로도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도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