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청북읍,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집수리 봉사 실시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관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이 날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단법인 희망의 러브하우스와 연계해 화장실이 없는 해당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화장실 개축공사, 도배, 장판, 연탄보일러 교체, 단열 등 공사를 진행했으며 특히 사단법인 희망의 러브하우스에서는 도배, 건축 등의 전문 분야에 특화된 봉사단원 40여명이 모여 적극적으로 재능 기부에 나섰다.

김승기 청북읍장은 “주거취약계층을 위해 휴일에도 모여주신 봉사단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청북읍에서도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는 뜻을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을 모은 복합단지를 말한다. 경기도담뜰은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한 도민 소통광장의 이름이다. 경기도담뜰에 문을 연 놀이 시설은 눈썰매, 얼음 썰매, 회전 썰매를 비롯해 컬링장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안전을 위해 키 120cm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회전 썰매와 미니 바이킹은 13세 이하만 탑승 가능하다.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로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와 간식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보호실과 의무실도 갖춘다. 눈밭 놀이터는 1회차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회차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회 운영한다. 회차당 최대 수용 가능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