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 확진자, 이태원 게이클럽 방문.. 확진자 늘어 '초비상'

용인시 확진자와 접촉한 안양시 30대 남성도 확진자로 판정
'코로나19' 지역감염 불안감 다시 높아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6일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20대 남성이 지난 2일 많은 사람으로 붐비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의 한 게이클럽에 다녀간 것으로 밝혀져, 지역사회 집단감염이 또다시 우려되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와 서울시가 역학조사에 나서고 있지만, 확진자의 동선에 수 백명이 몰린 다중이용시설이 포함돼 있고 이미 접촉 확진 사례도 나오고 있어 지역사회의 불안감은 커지고만 있다.

 

확진자로 판정된 분당구 IT기업 직장인 A 씨(29. 용인시 거주)는 최근 6일 간의 연휴기간 동안 서울 이태원 클럽 3곳을 방문하고 다수의 음식점과 경기도 수원의 병원을 찾는 등 5일 내내 외출했던 것으로 7일 파악됐다. 

 

특히 그 중 이태원의 한 클럽에서는 유명 아이돌그룹 출신의 멤버와도 접촉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는 지난 2일부터 발열·설사 등의 증세를 보여 5일 거주지 인근의 보건소를 찾아 검사한 결과, 6일 오전 7시 55분쯤에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A 씨의 동거인은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고, 둘 다 최근 해외에서 입국했거나 기존 확진자와 접촉한 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A 씨와 접촉한 안양시 거주의 30대 남성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되면서 또다시 집단감염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것.  

 

 

 

 

특히 확진자가 이태원 클럽을 방문한 시간대에는 수 백명이 밀폐된 공간에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 밖에 인근 편의점, 연휴 기간 동안 찾은 동선 등을 파악하면 접촉자만 최소 수 백명에서 최대 수 천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A 씨가 다녀간 클럽은 지난 6일 SNS를 통해 "오늘 확진된 지역사회 감염 환자가 지난 2일 오전 0시20분에서 3시 사이 방문했다"며, "관할 보건소로부터 확진자가 이태원을 방문한 동선에 클럽이 포함됐다고 연락받았다"고 공지했으며, 현재는 이 글을 삭제한 상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이동건·조윤희 부부 3년만에 '파경', 이혼의 이유로 과거발언 재조명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배우 이동건(41)과 조윤희(39) 부부가 결혼 3년 만에 이혼한 사실이 밝혀져 많은 네티즌들이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다. 이동건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와 조윤희의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28일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송구스러운 마음"이라며, "두 사람은 지난 22일 서울 가정법원에서 이혼 조정 절차를 통해 이혼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관계자는 “성격 차이로 서로 다른 점이 많았다. 오랜 상의 끝에 신중히 결정을 내렸다”고 전하면서 "재산 분할 등 나머지 사안에 대해서는 협의를 진행 중"이라며, 서로 이혼에 동의한 만큼 조용히 마무리지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히 두사람은 “협의 과정에서 양육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며, 딸의 양육권은 조윤희가 갖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동건과 조윤희는 지난 2016년 KBS2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만나 연인사이로 발전한 후 임신부터 해, 이듬해 5월에 혼인신고를 했다. 드라마 속 연인이었던 두 사람은 같은 해 9월에 결혼식, 12월에 딸을 낳는 등 초스피드 결혼과 출산으로 실제 부부가 돼, 화제를 낳으며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다. 그러나 현실은 달랐던 모양이다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수원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6월 말까지 공모기간 연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이달 말까지였던 ‘2021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의 접수 기간을 다음달 30일까지로 연장한다고 1일 밝혔다. 수원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설명회’ 등 홍보활동이 취소된 상황에서 공모사업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 주민참여예산의 제안은 수원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시정 참여형, 구정 참여형, 동 단위 자치계획형으로 접수한다. 시정 참여형은 시민 생활과 관련된 불편 사항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사업이고, 구정 참여형 및 동 단위 자치계획형은 주민의 불편 해소를 목표로 하는 생활밀착형 사업, 지역 특성에 맞는 주민공동사업·마을 자치공동체 사업 등이다. 제안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오른쪽 상단에서 ‘참여’를 클릭 후 ‘수원만민광장→주민참여예산’ 페이지에서 ‘안건 올리기’로 제안하면 되고, 혹은 수원시청이나 4개 구청을 방문하여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된 ‘주민참여예산 사업제안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또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예산재정과 주민참여예산팀으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