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 물류창고 화재, 또 샌드위치 패널 건물의 판박이 대형참사

2008년 40명 목숨 앗아간 이천냉동창고 참사와 판박이
샌드위치 패널 구조가 피해 키워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29일 오후 1시 32분쯤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의 한 물류창고 공사현장에서 불이 났다.

 

화재현장 목격자들은 자욱한 검은 연기와 함께 '울리는 듯한' 폭발음이 수차례 들렸다고 설명했다.


소방당국은 즉시 소방대원 410명과 펌프차 등 소방장비 112대를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였다. 불은 5시간여 만에 완전히 진화됐지만, 인명 피해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건물 내부에서 작업하던 인부 78명 가운데 38명이 숨지고 부상자는 중상 4명, 경상 6명으로 집계된 대형 참사다.

 

 

 

 

이번에도 샌드위치 패널 구조의 건물에서 우레탄 작업을 하던 도중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다. 40명의 사망자를 냈던 2008년 이천 냉동 물류창고 화재와 판박이 참사다. 

 

소방 당국은 이번 이천 물류창고 불이 지하 2층 화물용 엘리베이터 설치 공사 현장 부근에서 우레탄 작업을 하다 발생한 유증기가 폭발하면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소방 관계자에 따르면 발화 직후 폭발적으로 연소가 일어나면서 순식간에 가연성이 높은 우레탄 내장재와 샌드위치 패널 외벽을 태우며 확산됐고 내장재가 타면서 발생한 유독가스가 순식간에 건물 전체로 번지는 바람에 내부에 있던 인부들이 미처 탈출할 시간이 부족했던 것으로 보인다. 

 

화재가 발생한 건물은 냉동·냉장창고 용도로, 지하 2층, 지상 4층에 연면적 1만1043㎡ 규모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이동건·조윤희 부부 3년만에 '파경', 이혼의 이유로 과거발언 재조명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배우 이동건(41)과 조윤희(39) 부부가 결혼 3년 만에 이혼한 사실이 밝혀져 많은 네티즌들이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다. 이동건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와 조윤희의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28일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송구스러운 마음"이라며, "두 사람은 지난 22일 서울 가정법원에서 이혼 조정 절차를 통해 이혼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관계자는 “성격 차이로 서로 다른 점이 많았다. 오랜 상의 끝에 신중히 결정을 내렸다”고 전하면서 "재산 분할 등 나머지 사안에 대해서는 협의를 진행 중"이라며, 서로 이혼에 동의한 만큼 조용히 마무리지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히 두사람은 “협의 과정에서 양육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며, 딸의 양육권은 조윤희가 갖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동건과 조윤희는 지난 2016년 KBS2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만나 연인사이로 발전한 후 임신부터 해, 이듬해 5월에 혼인신고를 했다. 드라마 속 연인이었던 두 사람은 같은 해 9월에 결혼식, 12월에 딸을 낳는 등 초스피드 결혼과 출산으로 실제 부부가 돼, 화제를 낳으며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다. 그러나 현실은 달랐던 모양이다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수원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6월 말까지 공모기간 연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이달 말까지였던 ‘2021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의 접수 기간을 다음달 30일까지로 연장한다고 1일 밝혔다. 수원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설명회’ 등 홍보활동이 취소된 상황에서 공모사업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 주민참여예산의 제안은 수원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시정 참여형, 구정 참여형, 동 단위 자치계획형으로 접수한다. 시정 참여형은 시민 생활과 관련된 불편 사항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사업이고, 구정 참여형 및 동 단위 자치계획형은 주민의 불편 해소를 목표로 하는 생활밀착형 사업, 지역 특성에 맞는 주민공동사업·마을 자치공동체 사업 등이다. 제안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오른쪽 상단에서 ‘참여’를 클릭 후 ‘수원만민광장→주민참여예산’ 페이지에서 ‘안건 올리기’로 제안하면 되고, 혹은 수원시청이나 4개 구청을 방문하여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된 ‘주민참여예산 사업제안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또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예산재정과 주민참여예산팀으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