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5060 재무코칭 개강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21일 ‘5060 재무코칭’ 교육을 개강했다.

 

‘5060 재무코칭’은 5060세대를 대상으로 자신의 자산관리 방법을 점검하고 은퇴 후 삶을 대비해 재무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교육은 ▲1회차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및 성공하는 금융투자 방법 ▲2회차 행복한 은퇴를 위한 부동산 활용법 ▲3회차 상속세와 증여세 바로 알기 ▲4회차 주택연금 개념 및 활용방법 등 총 4회차로 진행된다.

 

지난해와 달리 회차별로 수강생을 모집하여 필요한 교육만 선택해서 들을 수 있도록 운영하며, 수강생의 요청을 반영해 부동산 강의를 추가함으로써 다양한 재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수강생은 “은퇴시기가 다가오면서 노후에 대한 불안감이 커졌다. 지인이 인생이모작지원센터를 추천해 줘서 교육을 듣게 됐는데 강사님이 본인의 경험을 예를 들어 설명해 주시니 이해가 잘 됐다.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많이 알려주셔서 너무 만족스럽다. 주택연금도 관심이 있어서 4회차 교육도 신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통해 퇴직 후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재무교육을 늘릴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눈 가리고 아웅" 김호중의 수상한 뺑소니 대리출석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이 지난 9일 밤 서울 신사동의 한 도로에서 중앙선을 침범해 마주 오던 택시를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경찰출석을 매니저 A 씨에게 대리출석 시켰다는 사실마저 알려져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 사고 이후 김호중 소속사 관계자는 자신이 차를 운전했다고 자수했으나, 경찰 조사결과 운전자는 가수 김호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운전자 김호중은 9일 오후 11시 40분께 사고를 낸 후 다음날 경찰출석 통보를 받았으나, 사고 17시간이 지난 후에야 경찰에 출석, 음주 측정결과 알코올 수치는 나오지 않았다. 이렇듯 뺑소니와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호중에 대해 경찰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교통사고 후 도주한 이유, ▼옆자리에 타고있던 동승자는 누구였으며, 왜 운전을 말리지 않았나, ▼매니저가 김호중의 옷까지 바꿔입고 대신 자수를 한 경위 ▼2억의 고가의 신차에 블랙박스 메모리카드가 없다고 한 사실 등의 조사에 집중적으로 추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호중이 경찰의 출석통보를 받고도 사고 17시간이 지나서야 출석한 것은 음주운전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경찰 입장이다. 또

중년·신중년뉴스

“전세계 도자 예술작품과 함께해요”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D-100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2024경기도자비엔날레’가 5월 29일부터 100일 카운트다운에 들어간다. 한국도자재단은 이천 경기도자미술관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D-100 기념 제막식’을 29일 진행했다.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D-100 기념에 맞춰 도자재단은 ▲비엔날레 입장권 사전예매 특별할인 ▲누리집 티저 페이지 공개 ▲D-100 기념 비엔날레 응원 영상 공개 및 댓글 이벤트 ▲라운드테이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엔날레 입장권 사전예매 특별할인은 네이버 예약, 티켓링크, 티켓몬스터, 위메프 등 사이트에서 정가보다 약 4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비엔날레 기간동안 이천·여주·광주 지역을 모두 한 번씩 즐길 수 있는 통합권, 이천·여주·광주 지역 중 1개 지역을 하루만 즐길 수 있는 개별권, 그리고 이천·여주·광주 전시 다회 관람 가능 및 비엔날레 굿즈 1종을 받을 수 있는 시즌권인 프리패스권을 판매한다. 또한 도자재단은 다양한 경기도자비엔날레 정보를 볼 수 있는 누리집 티저 페이지를 열고, 행사 및 전시감독 소개, 본행사(전시, 학술, 워크숍), 부대행사, 협력행사, 관람안내, 행사장소 등을 제공한다. 자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