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천시, 자동차 무상 안전점검…안전한 자동차 문화 확립 도모

엔진오일·에어컨 등 점검 및 워셔액·와이퍼 등 소모품 무상교환 서비스 제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부천시는 오는 6월 2일, 9일 양일간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자동차 무상 안전점검 및 정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03년부터 자동차정비조합 부천시지회의 주관으로 추진되고 있는 해당 사업은 평균 1,000여 대의 차량에 대한 무상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부천시는 2020년 조례 제정을 통해 해당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적 발판을 마련하고, 2021년부터 보조금 사업으로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6월 2일, 9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부천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종합운동장 건너편) 1층 하부에서 부천시민의 자가용 자동차(승용, 승합, 1톤미만 화물자동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단, 수입자동차, 전기자동차, 1톤 이상 화물자동차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점검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엔진오일, 에어컨, 엔진, 브레이크, 조향장치 등에 대한 무상 점검과 부동액, 냉각수, 워셔액, 와이퍼, 전구 등 소모품 무상 교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부천시 차량등록과 관계자는 “이번 자동차 무상 안전점검 및 정비지원 사업을 통해 차량 고장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방지하고, 주기적인 자동차 점검·정비 필요성에 대한 시민 의식을 고취해 안전한 자동차 문화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눈 가리고 아웅" 김호중의 수상한 뺑소니 대리출석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이 지난 9일 밤 서울 신사동의 한 도로에서 중앙선을 침범해 마주 오던 택시를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경찰출석을 매니저 A 씨에게 대리출석 시켰다는 사실마저 알려져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 사고 이후 김호중 소속사 관계자는 자신이 차를 운전했다고 자수했으나, 경찰 조사결과 운전자는 가수 김호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운전자 김호중은 9일 오후 11시 40분께 사고를 낸 후 다음날 경찰출석 통보를 받았으나, 사고 17시간이 지난 후에야 경찰에 출석, 음주 측정결과 알코올 수치는 나오지 않았다. 이렇듯 뺑소니와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호중에 대해 경찰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교통사고 후 도주한 이유, ▼옆자리에 타고있던 동승자는 누구였으며, 왜 운전을 말리지 않았나, ▼매니저가 김호중의 옷까지 바꿔입고 대신 자수를 한 경위 ▼2억의 고가의 신차에 블랙박스 메모리카드가 없다고 한 사실 등의 조사에 집중적으로 추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호중이 경찰의 출석통보를 받고도 사고 17시간이 지나서야 출석한 것은 음주운전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경찰 입장이다. 또

중년·신중년뉴스

여름철 식중독 예방 위해 축산물 업체 360곳 집중 점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6월 3일부터 21일까지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무더위에 취약할 수 있는 축산물 관련 업체 360곳을 집중 점검한다. 점검대상 업체는 축산물가공업소 50곳, 포장처리업체 110곳, 판매업체 200곳 등 군납이나 학교급식에 원료를 공급하는 제조업체, 관광지 주변의 축산물 제조·판매 업체 등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축산물의 위생적 취급·제조 여부 ▲보관온도 준수, 냉장·냉동설비의 정상 여부 ▲소비(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판매 여부 ▲자가품질검사 등 미생물 안전관리 실시 여부 등이다. 경기도는 위생점검 뿐만 아니라 여름철 수요가 급증하는 캠핑용 축산물(소시지, 간편조리 양념육 등), 검사 부적합 이력이 있는 축산물, 우유, 계란 제품 등도 수거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분쇄육이나 육회 등과 같은 생식용 제품, 살균·멸균제품 등에 대해서는 식중독균 검사를 실시한다. 경기도는 집중점검에서 적발된 부적합 제품에 대해서는 원인조사와 함께 회수·폐기하고, 축산물 위생관리법 등 관련 법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고발 및 행정처분이 이뤄지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최경묵 동물방역위생과장은 “여름철에는 축산물이 쉽게 변질될 수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