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식엣홈(GSEEK at home)'으로 집에서 무료로 배우자

○ 홈트레이닝·집밥요리·홈스쿨 등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주제과정 개설
○ 코로나19 이슈관련 ‘기본소득’, ‘코로나19 개념과 행동법’ 등
○ 청소년·부모교육, 자격증, IT, 외국어 420여개 과정 신규 개설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운 도민을 위해 집에서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과정을 개설했다.

‘지식엣홈(GSEEK at Home)’이라는 명칭으로 개설한 주제 과정에는 코로나19 정보, 홈트레이닝, 집밥요리, 생활취미, 자녀교육 분야 등 총 15개 과정이 준비돼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하루10분 코어운동, 건강해지는 가장 쉬운 방법 레이먼킴의 외식보다 럭셔리한 집밥 레시피 꽃 한 송이에 숨겨진 드로잉, 기초부터 배우기 아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종이접기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를 애니메이션으로 쉽게 풀어낸 코로나바이러스란? ‘재난기본소득’ 개념의 기초가 되는 기본 소득의 이해 과정 등이 개설됐다.

이밖에도 경기도 지식(GSEEK)은 올해 청소년교육, 부모교육, 자격증, IT, 외국어 분야 등 신규로 420여개 과정을 추가했다.

김능식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코로나19 여파 속 대면교육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도민들의 평생학습과 청소년들의 기초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계속 확충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지식(GSEEK)은 지난 3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회원 가입없이 원하는 콘텐츠를 누르면 즉시 학습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으며,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학습자 증가 추이를 반영해 모바일앱도 신규 출시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이동건·조윤희 부부 3년만에 '파경', 이혼의 이유로 과거발언 재조명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배우 이동건(41)과 조윤희(39) 부부가 결혼 3년 만에 이혼한 사실이 밝혀져 많은 네티즌들이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다. 이동건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와 조윤희의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28일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송구스러운 마음"이라며, "두 사람은 지난 22일 서울 가정법원에서 이혼 조정 절차를 통해 이혼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관계자는 “성격 차이로 서로 다른 점이 많았다. 오랜 상의 끝에 신중히 결정을 내렸다”고 전하면서 "재산 분할 등 나머지 사안에 대해서는 협의를 진행 중"이라며, 서로 이혼에 동의한 만큼 조용히 마무리지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히 두사람은 “협의 과정에서 양육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며, 딸의 양육권은 조윤희가 갖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동건과 조윤희는 지난 2016년 KBS2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만나 연인사이로 발전한 후 임신부터 해, 이듬해 5월에 혼인신고를 했다. 드라마 속 연인이었던 두 사람은 같은 해 9월에 결혼식, 12월에 딸을 낳는 등 초스피드 결혼과 출산으로 실제 부부가 돼, 화제를 낳으며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다. 그러나 현실은 달랐던 모양이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