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양수산부, 4월에 가기 좋은 어촌 안심 여행지 - 전남 여수 낭만낭도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낭만낭도어촌체험휴양마을.

따뜻한 봄바람을 맞으며 낭만이 가득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전남 여수의 조용한 어촌 여행지입니다.

 

# 낭만낭도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벽화로 가득한 섬마을 미술관 갱번미술길 → 물놀이도 하고 갯벌체험도 즐기는 낭도해변 → 따뜻한 봄 날씨와 함께하는 캠핑 낭도야영장 → 바다보며 하는 산책 낭도 둘레길코스 → 바다와 섬마을을 한눈에 낭도산

 

# 벽화로 가득한 섬마을 미술관 ‘갱번미술길’

 

마을안에 있는 갱번미술길은 무려 3km 정도의 마을 담벼락 구석구석에 다양한 사진, 벽화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실제 미술작가들이 그린 그림이라 포토존으로도 안성맞춤이랍니다!

-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여산길75

 

# 물놀이도 하고 갯벌체험도 즐기는 ‘낭도해변’

 

넓은 백사장이 펼쳐지는 낭도해변은 수심이 낮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아요. 또한 갯벌체험도 진행하고 있어 조개, 게, 민물고기 등 다양한 해양생물들도 직접 채취할 수 있어요.

-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낭도리

· 갯벌체험 1인 30,000~

 

# 따뜻한 봄날씨와 함께하는 캠핑 ‘낭도야영장’

 

따뜻한 봄바람을 맞으며 섬에서의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낭도야영장’을 추천해요! 낭도해변에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바다를 바로 앞에 두고 캠핑을 하는 색다른 경험이 가능해요.

-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낭도리 573

 

# 바다보며 하는 산책 ‘낭도둘레길코스’

 

섬을 둘러싸고 있는 낭도둘레길코스! 둘레길을 거닐며 낭도해수욕장, 신선대, 주상절리, 공룡발자국화석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둘러볼 수 있답니다.

따스한 바람이 불어오는 봄, 푸른 바다를 따라 산책을 해보는 건 어때요?

-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여산길 142-45

· 1코스 시작점 / 낭도중학교

 

# 바다와 섬마을을 한눈에 ‘낭도산’

 

낭도에서 가장 높은 산인 ‘낭도산’은 때묻지 않은 푸른 바다와 마을의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것이 특징이에요.

무엇보다 등산로와 쉼터가 잘 조성되어 있어 안전한 트레킹이 가능하답니다.

 

-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낭도리

· 산행코스 3.48km

 

● 낭만이 가득한 낭만낭도어촌체험휴양마을

· 주소 : 전남 여수시 화정면 여산길 33

· 홈페이지 : http://www. 낭만낭도어촌체험마을.kr

· 문의 : 061-661-0606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