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도시관리공사, 관내 전 품목 LED 램프 수거시행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도시관리공사가 2024년 2월부터 폐 LED 램프 수거 범위를 확대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公社는 작년 한 해 전구형과 직관형 폐 LED 램프만 시범적으로 수거했으나, LED 램프가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생산자/수입업자, 유통판매업자에게 재활용 의무까지 함께 맡는 제도)에 포함되어 2024년 2월부터 전 품목 폐 LED 램프의 수거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폐 LED 램프 전 품목 수거는 주로 매립되던 LED 램프로 인한 토양 오염을 방지하고, 동시에 LED 램프 내에 포함된 고가 금속(금, 은, 구리, 갈륨, 인듐)을 재활용하여 ESG 경영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내 LED 램프 배출은 공동주택의 경우 형광등과 같이 공동집하장에 별도 배출하며, 단독주택 및 소규모 시설 등은 읍·면·동에 마련된 장소에 배출하면 된다.

 

公社는 “LED 램프 EPR 제도는 초기 정착 단계로 시민들께서도 주의 깊게 LED램프 재활용 사업에 관심 가져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