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다이나믹 '숲속수영장', 미끄럼틀과 워터슬라이드 가동

【뉴스라이트】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 평택부시장)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이하 수련원)에서는 평택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즐거운 레포츠활동을 위해 7월 28일부터 숲속수영장 안에 워터슬라이드 설치?운영을 시작하여 이용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운영기간:8월19일(일)까지)

 

 

워터슬라이드와 미끄럼틀은 그동안 숲속수영장 이용 시민들과 청소년들의 ‘놀거리를 보강해 달라’는 개선사항을 적극 수용하여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 사업비 5천6백만 원을 지원받아 설치하게 되었고, 2차에 걸친 종합안전진단을 거쳐 7월 28일 오픈하게 됐다.

 

 

수련원 숲속수영장은 평택시 진위면 동천리 681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0년 개장 이래 그동안 평택시민은 물론 인근 지역에서도 여름철에 많이 찾는 물놀이공간으로 사랑을 받아 왔다.

숲속수영장은 동시수용인원 1000여 명의 평택시 대표 워터파크로 총 2869㎡ 면적에 풀(pool)은 수심 0.7~1.1m이며, 면적은 640㎡로 파라솔, 샤워실 등 편의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이번에 워터슬라이드(140cm 이상) 와 미끄럼틀(5세 이상)이 신설되어 이용 만족도 향상과 서비스 제공 향상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

 

 

실제로 슬라이드와 미끄럼틀을 이용한 시민과 청소년들은 ‘다소 심심한 수영장에 놀거리가 보강되어 신나는 물놀이를 즐기게 되었다’며 말했다.

숲속 수영장 이용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워터슬라이드는 11시, 13시, 15시부터 한 시간씩 운영하고 있으며 수영장 전체 이용요금은 성인 8,000 원, 중·고등학생 6,000 원, 초등학생 이하는 5,000 원이다.

장애인과 65세 이상, 만 3세 이하는 무료입장이며, 매주 월요일은 시설 및 안전점검으로 인한 휴장이다.

이용객의 안전과 쾌적한 이용을 위해서는 수영복과 수영모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고 수영 장 내 음식물은 껍질을 까서 들고 온 과일이나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 가야 한다.

숲속수영장 운영담당 정일진 과장은 “여름철 많은 시민 및 어린이들이 찾아오는 만큼 쾌적한 시설관리와 친절서비스에 최선을 다 하도록 할 것이며, 특히 철저한 수질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수질요원, 안전요원을 충분히 배치하여 운영 중이다”고 말하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수련원 숲속수영장은 아름다운 자연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시민을 위한 여가 공간 제공 및 문화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oobong.or.kr)또는 수련원(031-610-4416)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광명시, 시민 혈압·혈당 관리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나선다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주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을 실시한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혈액의 건강한 순환을 상징하며,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확히 알고 꾸준히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전국적 건강 캠페인이다. 현재 만 19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유병자의 평균 인지율은 60~70% 수준이지만 ▲40대 49.7% ▲30대 27.5% ▲20대 17.3%로 2040세대의 인지도와 관리 수준은 상대적으로 낮은 실정이다. 이에 따라 광명시는 청·장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정해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민방위교육장, 이동노동자쉼터, 광명교육지원청 등에서 ‘찾아가는 레드서클존’을 운영한다.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과 건강 상담을 제공하고, ‘20대부터 시작하는 혈관관리’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온라인 참여 확대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로 혈압·혈당 측정 인증사진 전송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며, 바쁜 일상 속에서도 청·장년층이 손쉽게 건강관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나기효 건강위생과장은 “20대부터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