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2019 미용업소 기술·경영컨설팅’ 수료식

경영컨설팅·헤어염색·헤어열펌 등 3개 분야 수료생 60명에게 증서 전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는 지난 3일과 5일 두 차례에 걸쳐 대한미용사회 수원시 장안구지부 교육장에서 ‘2019 미용업소 기술·경영컨설팅’ 수료식을 열고 수료생 60명에게 증서를 수여했다.

관내 소규모 미용업소 6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컨설팅은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대한미용사회 수원시 장안구지부 교육장에서 이뤄졌다.

이번 미용업소 기술·경영 컨설팅은 소규모 미용업소 관계자들에게 최신 염색·파마 기술, 성공한 미용업소의 경영 노하우 등을 전수해 경쟁력을 키워주기 위해 진행됐다.

컨설팅에서는 미용 전문 강사가 헤어염색 이론·실습 헤어열펌 이론·실습 경영 컨설팅 교육 고객만족서비스 등 컨설팅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성낙훈 수원시 위생정책과장이 수강생들에게 수료 증서를 전달했다. 경영컨설팅·헤어염색·헤어열펌 등 3개 분야에서 컨설팅을 받은 수료생 60명이 증서를 받았다.

성낙훈 위생정책과장은 “이번 컨설팅은 공중위생영업 활성화와 소규모 미용업소의 경쟁력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라며 “지난 5주 동안 받은 교육이 미용업소 경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제11회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감사 송년행사 열어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은 지난 11월 21일 금요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제11회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감사송년행사‘빛나는 송년회’(부제: 반짝반짝 빛났던 11년 앞으로도 함께해요)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복지관과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후원자·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석하여 복지관의 지난 10년을 함께 돌아보고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식전에는 재즈그룹 어니스트 뮤직의 식전공연이 진행됐으며, 이어 ‘후원자&자원봉사자의 빛났던 순간’ 행운이벤트와 ‘늘푸른 O.X 퀴즈’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현장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특히 ‘빛났던 순간’ 이벤트는 한 해 동안 후원과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빛났다고 느낀 순간을 카드에 적어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석자 간 공감과 격려가 오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어서 우수 후원자·단체 및 자원봉사자·단체 15명(곳)에 대한 감사 표창을 전달하며 후원자와 자원자원봉사자의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했다. 수상자들은 정기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