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냥이는 어떤 때 즐거울까요?" 안양시, '하앍&꾹꾹 캣세미나' 호응 속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하앍&꾹꾹 캣세미나’가 지난 8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열렸다.

 

고양이 행동학 및 영양학 전문가가 강사로 초빙, 시민 2백여 명 참석한 가운데 3시간 동안 진행됐다.

 

물이 부족한 사막에서 자생하던 고양이가 사람들에게 친숙한 반려동물로 길들여지기까지 고양이의 야생본능, 고양이가 좋아하는 여러 가지 놀이법에 대해 실제 임상에서의 경험 사례들이 발표됐다.

 

고양이의‘비만’과 ‘치주질환’에 대해 영양학적으로 균형잡힌 사료를 고를 수 있는 Tip, 양치질이 쉽지 않은 고양이의 양치질 습관을 익히는 방법, 길고양이에게 적절한 사료주기, 독이 되는 음식 등에 대해서도 강연이 이뤄졌다.

 

시가 처음 마련한 이날 고양이 문화교실은 그동안 고양이에 관한 전문적인 교육이 절실했던 고양이 보호자들의 호응도가 높았고, 매우 유익한 자리였다고 한 참석자는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반려동물에 대한 성숙된 시민의식이 필요한 때라며, 시는 동물보호․복지 사업을 추진 중임을 밝히고 시민들의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시에서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비롯 동물보호·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안양시 반려인들의 축제인 ‘2019년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를 다음달 10월 26일 평촌중앙공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문의는 식품안전과 축산방역팀(031-8045-2915)으로 하면 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