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냥이는 어떤 때 즐거울까요?" 안양시, '하앍&꾹꾹 캣세미나' 호응 속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하앍&꾹꾹 캣세미나’가 지난 8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열렸다.

 

고양이 행동학 및 영양학 전문가가 강사로 초빙, 시민 2백여 명 참석한 가운데 3시간 동안 진행됐다.

 

물이 부족한 사막에서 자생하던 고양이가 사람들에게 친숙한 반려동물로 길들여지기까지 고양이의 야생본능, 고양이가 좋아하는 여러 가지 놀이법에 대해 실제 임상에서의 경험 사례들이 발표됐다.

 

고양이의‘비만’과 ‘치주질환’에 대해 영양학적으로 균형잡힌 사료를 고를 수 있는 Tip, 양치질이 쉽지 않은 고양이의 양치질 습관을 익히는 방법, 길고양이에게 적절한 사료주기, 독이 되는 음식 등에 대해서도 강연이 이뤄졌다.

 

시가 처음 마련한 이날 고양이 문화교실은 그동안 고양이에 관한 전문적인 교육이 절실했던 고양이 보호자들의 호응도가 높았고, 매우 유익한 자리였다고 한 참석자는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반려동물에 대한 성숙된 시민의식이 필요한 때라며, 시는 동물보호․복지 사업을 추진 중임을 밝히고 시민들의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시에서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비롯 동물보호·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안양시 반려인들의 축제인 ‘2019년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를 다음달 10월 26일 평촌중앙공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문의는 식품안전과 축산방역팀(031-8045-2915)으로 하면 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2026 대입 전략, 한 자리서 해결' 수원특례시 2026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청소년희망등대는 2026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오는 12월 13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수원특례시 2026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이날 오후 1시부터 5시 40분까지 진행된다. 이번 정시전형 박람회에서는 ▴개별 맞춤형 1:1 입시 컨설팅 ▴2026학년도 수능 성적 분석 및 지원전략을 다루는 입시특강 등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1:1 진학 컨설팅은 총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1월 25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로 운영된다. 참가자는 수능 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 등 관련 자료를 지참해야 한다. 입시전략 특강은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열리며, 입시 전문가 최승후 선생님이 녪학년도 수능성적 분석 및 정시지원전략-정시지원 가능점수 분석’을 주제로 강연한다. 특강은 100명 선착순 접수로 운영되며, 수험생뿐 아니라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최종진 이사장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전략적으로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많은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입시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