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양수산부, 6월에 가기 좋은 어촌 안심 여행지 - 전남 강진 백사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직접 캔 바지락으로 요리도 할 수 있는 전남 강진 백사어촌체험휴양마을.

강진만 중심부에 있는 청정해역으로 갯벌체험과 같은 즐길 거리와 박물관, 가우도 등 주변 관광지 가득한 백사어촌체험휴양마을입니다.


# 백사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바지락 가득 잡을 수 있는, 갯벌체험 → 싱싱한 바지락 가득 넣은, 바지락칼국수 → 고려청자의 역사 배우기, 고려청자박물관 → 바다 위를 걸어서 만나는 섬, 가우도 → 드넓은 강진만을 한눈에, 어촌체험마을콘도


# 바지락 가득 잡을 수 있는 ‘갯벌체험’


백사마을의 갯벌은 영양염류가 많아 바지락, 꼬막 등 싱싱한 수산물을 갯벌체험을 하며 잡을 수 있어요. 마을 주민들과 함께 바지락 포인트에 가면 바지락 한 소쿠리는 금방 채울 수 있어 어린아이도 쉽게 즐길 수 있답니다.

- 전라남도 강진군 백사어촌체험휴양마을

· 성인 8,000원 / 어린이 5,000원


# 싱싱한 바지락 가득 넣은 ‘바지락칼국수’


갯벌체험을 하며 직접 잡은 바지락으로 만들어보는 바지락칼국수! 어촌체험마을콘도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숙소 옆 취사장에서 바지락칼국수, 바지락탕 등 입맛에 맞게 요리해서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어요.

- 전라남도 강진군 백사어촌체험휴양마을


# 고려청자의 역사 배우기 ‘고려청자박물관’


교과서에서 보던 고려청자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고려청자박물관에서는 고려청자의 발생과 발전, 쇠퇴 과정을 다양한 전시를 통해 배울 수 있어요. 머그잔에 조각을 새겨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컵을 만들 수 있는 체험도 있답니다!

- 전라남도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길 33 청자사업소

· 물컵 8,000원, 머그컵 12,000원


# 바다 위를 걸어서 만나는 섬 ‘가우도’


강진군 도암면에서 해상교인 가우도 출렁다리를 건너 만날 수 있는 가우도! 가우도에는 짚라인, 모노레일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자연을 한눈에 즐길 수 있는 놀거리가 가득해요!

- 전라남도 강진군 도암면 신기리 산31-2


# 드넓은 강진만을 한눈에 ‘어촌체험마을콘도’


최대 10명이 묵을 수 있는 넓은 어촌계 공동숙박, 어촌체험마을콘도! 여행 후 지친 몸과 마음이 쉴 수 있도록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숙소에요. 잔잔하게 들려오는 파도 소리와 함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해보아요.

- 전라남도 강진군 백사어촌체험휴양마을

· 6명 기준 120,000원 / 1인 추가 10,000원


● 직접 캔 바지락으로 요리도 할 수 있는 백사어촌체험휴양마을

· 주 소 : 전라남도 강진군 대구면 청자해안길 253

· 홈페이지 : http://백사어촌체험마을.kr

· 문 의 : 061-433-2040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