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하안1동, 어르신환경봉사대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 안전교육 실시

26일 어르신환경봉사대 어르신 27명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상황 대처법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어르신환경봉사대 어르신 27명을 대상으로생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어르신의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생활 속 기본 안전을 비롯해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방독면 사용법 등 다양한 응급상황 대처 방법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환경봉사대 어르신은 “이번 교육으로 안전에 관해 자세하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오늘 배운 것을 익혀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응급상황에 잘 대처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 구입시 최대 20% 할인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올 연말까지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경우 누구나 구입 가격의 20%를 할인해주는 사업을 한다. 경기도는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에 250억 원을 편성한 1회추경예산안이 경기도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민생경제 어려움 해소와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50억 원을 편성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22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을 위탁사업자로 지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들어갔다. 할인은 경기도 생산 농산물을 구입하는 모든 사람이며 연말까지 1인당 20%(1인 최대 2만 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 혜택 지원 시기는 사업 참여 대형·중소형 마트, 온라인몰, 시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등 참여업체 모집이 완료되는 10월 초가 될 전망이다. 사업 참여 대상 모집 전이지만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경기도 농수산물 판매처인 마켓경기 이용자는 22일부터 즉시 할인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오프라인에서는 할인행사 안내와 함께 할인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