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생신케이크 배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 영통구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3월에 생신을 맞은 관내 저소득 고령 홀몸어르신 3명과 ‘소중한 당신! 특별한 오늘! 생신축하’기념파티를 진행했다.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인 ‘소중한 당신! 특별한 오늘! 홀몸어르신 생신케이크 배달’은 특별히 혼인이력이 없거나 부양의무자가 없는 관내 저소득 고령 홀몸어르신의 심리 및 일상생활 활력 지원을 위해 2023년부터 매월 진행되고 있다.


담당 공무원이“고운 봄날에 항상 건강하시고 꽃같이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라고 축하편지를 읽어드리자 생신을 맞으신 어르신은 “생애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행복한 경험이다.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이영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어르신들이 함께 박수치며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 서로의 마음을 살핌으로 함께 행복해지는 원천동이 되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