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생신케이크 배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 영통구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3월에 생신을 맞은 관내 저소득 고령 홀몸어르신 3명과 ‘소중한 당신! 특별한 오늘! 생신축하’기념파티를 진행했다.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인 ‘소중한 당신! 특별한 오늘! 홀몸어르신 생신케이크 배달’은 특별히 혼인이력이 없거나 부양의무자가 없는 관내 저소득 고령 홀몸어르신의 심리 및 일상생활 활력 지원을 위해 2023년부터 매월 진행되고 있다.


담당 공무원이“고운 봄날에 항상 건강하시고 꽃같이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라고 축하편지를 읽어드리자 생신을 맞으신 어르신은 “생애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행복한 경험이다.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이영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어르신들이 함께 박수치며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 서로의 마음을 살핌으로 함께 행복해지는 원천동이 되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