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 화성장안초, 백년의 기억 위에 새로운 미래를 꿈꾼다! 공간혁신사업 설명회 실시

경기도교육청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 사업 대상교 선정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경기도 화성시 화성장안초등학교(교장 최봉규) 3월 15일 2023년 학부모총회 및 공간혁신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화성장안초등학교는 지난 2021년 경기도교육청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사업 대상교로 선정됐으며,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사업은 경기미래교육의 가치와 비전을 바탕으로 미래형 학습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교육공동체가 주도적으로 '미래학교 비전수립-교육과정 재구성-학습공간 구축'에 참여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담당자 및 설계용역 건축사가 참여하여, 학교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학교 공간 재구조화 디자인 설계 결과를 학부모와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공사가 착공되는 올 하반기부터 2024년 2월 완공 때까지 모듈러교실 사용에 따른 시설 이용, 학생 통학로 안전 대책 등을 논의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이00 학부모는 “새로운 학교의 모습이 기대된다.”라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안전이다. 공사 기간동안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최봉규 화성장안초등학교 교장은 “학부모님들이 우려하시는 부분을 해소해드릴 수 있도록 학생들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소통과 공감, 협업으로 교육적 공감대를 형성해 지역과 함께하는 미래교육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