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시, 친환경 농업 관련 사업 신청하세요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여주시는 지속가능한 환경친화적 농업을 실천하고 친환경농업 실천 농가 경영비 부담 경감을 위하여 친환경 농업 관련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2023년 친환경 농업 관련 지원사업은 '친환경인증농가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친환경인증농가 벼 병해충 방제 지원사업', '친환경농법(우렁이, 쌀겨) 지원사업' 등 총 3가지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친환경농산물(유기, 무농약) 인증을 받은 농가이며(친환경농법 지원사업은 관행농가도 가능),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2023년 1월 27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특히, 2023년부터는 농자재 가격 인상 및 지속된 경기 침체 등으로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경영비 부담 경감을 위하여 보조비율을 각 10%씩 인상하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친환경농업 실천 농가에 보조사업을 지원하여 친환경 농업 육성 및 지속가능한 농업을 구현하고,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