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성과 확대 위한 ‘벤처투자로드쇼’ 개최

경기도, 26일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함께 온라인 ‘벤처투자로드쇼’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함께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을 대상으로 ‘2022 벤처투자로드쇼’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벤처투자로드쇼는 경기도가 지난해부터 도입·추진 중인 ‘크라우드 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사업’ 중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분야 참여 기업의 성과 확대를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로드쇼에서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7개 사가 참여한 가운데, 전문 투자기관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IR 피칭), 일대일 투자 상담을 진행하는 등 후속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 기업은 ㈜네오오토(캠핑카라반), ㈜엠셀(면상형 발열 섬유), ㈜와이랩스(육아제품 체험후기 활용 최저 제품 추천 서비스), ㈜이팜헬스케어(온라인약국플랫폼), ㈜지식피플(지식재산 통합 플랫폼), ㈜티에스테크(터널용 강지보재), ㈜훌템(이동형 매트리스 세탁 건조 서비스) 7곳이다.

 

특히 이 자리에는 전문 투자기관(VC) 10여 개 사가 함께할 예정이어서 참여 기업들의 실질적인 투자 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금조달이 어려운 도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지속해서 운영할 것”이며 “이번 벤처투자로드쇼를 시작으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기업의 후속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더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크라우드 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사업’은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초기 창업기업의 원활한 민간 투자금 확보와 시장성 검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증권형(투자형)’과 ‘후원형(리워드형)’으로 나눠 지원을 펼치고 있다.

 

이중 투자자들에게 펀딩의 대가로 지분을 제공하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을 통해 지난 한 해 14개 사가 576명의 투자자로부터 18억600만 원의 자금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도는 올해에도 도내 스타트업의 자금조달을 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0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