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미용서비스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관내에 소재한 ‘꽃보다아름다운헤어’ 선지영 원장의 재능기부로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미용서비스를 실시했다.


매달 두번째주 목요일에 실시하는 ‘이‧미용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이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관내 어르신 집에 방문하여 진행되었으며, 한 어르신은“매달 집으로 찾아와 깔끔하게 이발해주시고 얘기도 많이 들어주어 마음이 환해졌다”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선지영 원장은 “내가 가진 재능은 작은 것이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큰 기쁨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도 보람을 느끼며 어르신들과 마음을 나누겠다”라고 말했다.


김정화 화서1동장은“꾸준한 재능기부로 관내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원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께 홍보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게끔 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평화광장 반려견 간이놀이터 '해맑개'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경기평화광장을 찾는 도민과 반려견을 위해 중소형 반려견 전용 공간, 반려견 간이놀이터인 ‘해맑개’를 24일 새로이 개장했다. ‘해맑개’는 ‘해맑은 개들의 놀이터’라는 뜻으로, 경기평화광장을 찾는 도민과 반려견이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에서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선정한 명칭이다. 이번에 조성된 ‘해맑개’는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내 약 270㎡ 규모로 반려견이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노란색 울타리로 꾸며졌으며, 동물 등록을 완료한 체고 40㎝ 미만의 중·소형견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이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폭우․폭설 등 기상 악화시나 광장 내 대규모 행사시에는 안전을 위해 임시로 문을 닫을 수 있다. 입장은 반려동물확인증(QR)을 스캔해 이용할 수 있으며, 시설은 무인 운영 방식으로 관리된다. 1개월간 시범운영을 진행한 뒤, 시설과 운영 방식을 보완할 예정이다. 김상수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해맑개’는 도민과 반려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 공간”이라며 “경기평화광장을 도민 친화형 공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