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문화예술재단, 어린이 예술체험교육 '다빈치 어린이 건축교실' 참가자 모집

건축과 미술의 융‧복합적 활동을 통해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 체험 교육 프로그램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건축과 미술 활동을 통해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다빈치 어린이 건축교실'을 6월 11일부터 7월 30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평촌아트홀에서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르네상스 시대를 대표하는 화가‘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이름을 따서 만든 어린이 예술체험 교육으로 건축, 수학, 과학, 의학, 철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던 작가의 ‘융‧복합적 사고’를 배울 수 있다.


교육은 건축의 구조물과 기본 지식을 이해할 수 있는 분야, 건축과 미술의 융·복합적 활동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분야, 직접 설계하고 체험하며 만들어 보는 분야로 나뉜다.


교육 활동을 통해 어린이가 스스로 수학적 개념과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예술적 감각을 일깨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함께 하나의 작품을 제작하며, 서로 협동하고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교육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6월 11일부터 7월 30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90분간 진행한다. A반은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B반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5월 18일부터 5월 31일까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와 평촌아트홀 현장에서 가능하다. 참가비는 10만원이며, 정원은 30명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광명시, 시민 혈압·혈당 관리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나선다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주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을 실시한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혈액의 건강한 순환을 상징하며,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확히 알고 꾸준히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전국적 건강 캠페인이다. 현재 만 19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유병자의 평균 인지율은 60~70% 수준이지만 ▲40대 49.7% ▲30대 27.5% ▲20대 17.3%로 2040세대의 인지도와 관리 수준은 상대적으로 낮은 실정이다. 이에 따라 광명시는 청·장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정해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민방위교육장, 이동노동자쉼터, 광명교육지원청 등에서 ‘찾아가는 레드서클존’을 운영한다.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과 건강 상담을 제공하고, ‘20대부터 시작하는 혈관관리’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온라인 참여 확대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로 혈압·혈당 측정 인증사진 전송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며, 바쁜 일상 속에서도 청·장년층이 손쉽게 건강관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나기효 건강위생과장은 “20대부터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