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스타트업 ‘엠앤에이(MnA)’ 역량강화·교육·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URL복사

경기도, ‘스타트업 엠앤에이(MnA) 교육 및 네트워킹 데이’ 추진‥20일까지 1차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엠앤에이(M&A)에 관심 있는 도내 스타트업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2022 스타트업 엠앤에이(M&A) 교육 및 네크워킹 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될 이번 프로그램은 엠앤에이(M&A)에 대한 이해 증진과 관련 정보 공유로 스타트업의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것으로 ①엠앤에이 기본교육, ➁엠앤에이 실무교육, ③네트워킹 데이 3가지로 구성된다.


도내 우수기술 보유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투자자 등 스타트업 생태계에 참여 중인 모든 이들이면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엠앤에이 기본교육’은 선배 기업가와 전문가를 초청해 ‘엠앤에이’의 기초와 실제 경험에 대해 자유로이 이야기를 나눠보는 토크콘서트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엠앤에이 실무교육’은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엠앤에이 전략을 수립하려는 스타트업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실무 중심의 역량을 키워볼 수 있는 워크숍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끝으로 ‘엠앤에이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서는 엠앤에이 거래를 희망하는 다양한 기업 관계자들이 자연스럽게 만나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도는 지난해 5월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 문을 연 ‘경기 공정 엠앤에이(M&A)지원센터’를 통해 법률, 회계, 인수합병 등과 관련한 전문가 자문 및 컨설팅을 연계 지원할 방침이다.


김평원 창업지원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엠앤에이를 기업경영 실패로 해석하는 부정적 인식을 바로잡고 뛰어난 사업모델과 투자유치를 통해 빠르게 기업이 성장할 수 있다는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만들 것”이라며, “관심 있는 도내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와 호응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