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업 성공투자의 꿈, '경기창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프로그램'으로!

경기도, 2022 경기창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 추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 및 원활한 민간 투자를 위해 ‘2022 경기창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투자자와의 만남 기회가 축소돼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 전문 투자자 매칭부터 투자설명회(IR) 컨설팅, 투자유치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고자 지난해 도입됐다.

 

참여 기업들은 약 3주간에 걸쳐 투자설명회(IR) 자료 구성, 스토리보드 구성, 발표 컨설팅 등에 대한 심층 상담을 받은 후, 실제 투자설명회에 참가해 투자자로부터 투자유치 역량을 검증받게 된다.

 

이때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올 하반기 진행될 ‘시연회(데모데이, demo day)’와 ‘1:1 매칭 투자상담회’에 참여할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또한 투자유치 지원 외에도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여 아이템 개발과 마케팅 활동,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등을 도울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경기도 소재 예비창업자 또는 7년 미만 창업기업이다.

 

지원받길 희망하는 창업가는 4월 25일부터 5월 9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에서 공고 확인 후 온라인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김평원 창업지원과장은 “혁신 창업 생태계 강화와 성공 창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수 창업기업을 적극 발굴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프로그램으로 우수 창업기업들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