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의회, 중동 교량하부 체육시설 개장 축하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과 이은진 의회운영위원장, 배정수 도시건설위원장, 신미숙 의원은 6일 중동 교량하부 생활체육시설 개장식에 참석했다.


화성시는 지난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교부받아 사업비 5억6천만원을 투입하여 중동 24-1번지 일원(국지도 23호선 고매교 하부) 도로부지에 풋살장, 족구장, 테니스장 등 소규모 실외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화성시의회 의장과 도·시의원들을 비롯해 화성시장과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테이프 커팅식을 갖고 개장을 함께 축하했다.


시는 올해에도 동탄권 및 정남 용수교 일원에 소규모 실외 생활체육시설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며, 봉담, 서신, 송산 등지에 근거리 실내 다목적 생활체육시설 8개소도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들 시설들은 앞으로 증가하는 시민들의 생활체육수요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실외활동 욕구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축사를 통해 원유민 의장은 “중동 생활체육시설 개장을 축하드리며, 모든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가 건강인 만큼 내 주변 가까운 곳에서 체육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삶의 질 향상에 있어 중요한 수단이자 바람일 것이다.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갑갑함을 느끼셨을 시민 분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체육활동을 즐기시며 더 건강한 삶을 누리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실외 생활체육시설 저변 확대를 위해 화성시의회 의원들 모두 한 마음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국가보훈처, 한국관광공사와 협업‘2022 여행가는 달’캠페인 전개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국가보훈처는 24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민들이 현충시설을 즐겨 찾고 보훈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리 신상용)와 협업을 통해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전개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부부처, 유관기관 협업으로 오는 28일부터 7월 22일까지 전개하는 2022 일상회복 특별‘여행가는 달’캠페인의 일환으로, 국가보훈처는 현충시설을 연계한 다양한 여행정보를 관광공사에 제공한다. 특히, 수도권, 부산권, 대구·경북권, 대전·충남권, 전남권 등 전국 5개 권역 총 11개 경로*의 여행 정보에 현충시설(18곳)과 함께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15곳)를 함께 둘러볼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우리 역사를 기억하고 체험하는 동시에 일상의 피로를 치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부산 유엔평화기념관 등에서 추진하는 기획전시와 음악회 등의 행사와 체험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한 달 동안 현충시설 방문 활성화를 위해‘꼭 가봐야 할 현충시설 100’도장 찍기 여행(스탬프투어) 특별 행사(이벤트)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