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1인가구 밑반찬 나눔 행사’ 및‘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전개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1인 가구 10명에게 밑반찬 나눔 실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철산4동 행정복지센터는 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재서)와 관내 취약계층 1인 가구 밑반찬 나눔 행사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


밑반찬 나눔 행사는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으로 2021년 한 해 동안 매 분기 진행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이웃 10가구에 안부확인과 함께 밑반찬을 전달했다.


또한 도덕공원로 일대에서 일회용 핫팩과 복지사각지대 안내문을 배부하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적극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 한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밑반찬 나눔과 복지사각 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했고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소외 계층 없는 철산4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이종화 철산4동장은 “이웃돕기에 앞장서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철산4동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 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중장년 인생 2막부터 노년 돌봄까지.. 새해에도 경기도와 함께!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퇴직 이후의 삶을 어떻게 꾸려야 할지 고민하는 중장년부터, 간병과 돌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과 가족까지. 경기도는 올해도 도민이 인생의 전환기에서 새로운 기회를 얻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책을 계속해 나간다. 중장년의 인생 2막을 설계하는 행복캠퍼스와 새로운 경험을 지원하는 갭이어 프로그램, 부담은 줄이고 안정성은 높인 라이트잡 일자리, 재도전을 응원하는 취·창업 지원은 물론, 전국 최초 광역 단위 간병비 지원과 AI 안부전화, 위기 상황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돌봄과 긴급복지 핫라인 등 경기도가 베이비부머와 어르신의 일상 가까이에서 준비한 주요 정책들을 소개한다.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 행복캠퍼스’ ‘경기도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퇴직 이후 인생 설계를 고민하거나 교류를 원하는 중장년을 위한 경기도의 원스톱 종합서비스다. 기존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올해부터 이름을 바꿨다. 생애전환교육, 인생재설계상담, 커뮤니티 활동, 사회공헌활동, 일자리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중장년 세대 전용공간을 지원한다. ▲중장년 행복캠퍼스(도) 2곳(수원·고양) ▲중장년 행복캠퍼스(시군) 5곳(화성·양주·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