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남양 라이온스클럽, 저소득 가정에 등유 배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남양 라이온스클럽이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등유 배달에 나섰다.


남양 라이온스클럽은 1일 화성시 남양읍 지역 저소득 및 장애인 가정 등 난방비 마련이 어려운 취약계층 8가구를 방문해 총 200만 원 상당의 등유를 배달했다.


후원된 등유는 주유소를 운영하는 회원의 도움을 받아 직접 주유차를 이용해 대상 가구를 방문, 가정당 1드럼(200L) 씩 배달했다.


김문수 남양읍장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선뜻 도움을 주신 남양라이온스클럽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읍에서도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살기 좋은 행복한 남양읍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양 라이온스클럽은 이날 진행한 등유배달 봉사뿐만 아니라 여름철 주거취약 어르신에게 풀베기 봉사활동, 저소득 가구 선풍기 및 냉장고 지원 등 따뜻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현장 못 와도 목소리는 전달된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시민의견 사전청취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가 지난 12일 남양읍·새솔동을 시작으로 2026년도 신년인사회 첫째 주 일정을 마무리한 가운데, 시민 의견을 사전에 청취하기 위한 지역관심사 사전조사 활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는 지난해 12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무기명 큐알(QR) 설문조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관심사를 미리 파악하고 시민 의견을 더욱 폭넓게 경청했다. 설문조사에는 생활환경, 교통, 복지, 지역개발 등 각 지역 주요 현안과 관련한 3,400여 건의 의견이 접수됐으며, 시는 접수된 의견을 읍면동별 신년인사회에서 공유하고 있다. 이번 시민의견 사전청취는 신년인사회 현장에 직접 참석하기 어려운 시민들도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시에 전달할 수 있도록 참여 방식을 확대한 점에 의미가 있다. 화성시는 사전 청취와 별개로 시민들이 일상 속 불편사항을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는 ‘생활불편 도와드림 큐알(QR)’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시민들은 별도 앱 설치 없이 큐알(QR)코드 스캔만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접수하고 그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받을 수 있다. 앞으로도 시민 의견을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수렴하고 시정 운영 과정에서 참고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