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청소년놀터, 2021년 ‘가을학기 프로그램’수강생 모집

각 지점별 베이킹, 천연화장품 만들기, 라크라메, 앙금떡케이크 만들기 등 진행 예정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청소년놀터(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운영)는 9월 가을학기 ‘여가‧문화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여가‧문화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여가‧문화 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진안점은 청소년들의 관심사인 ‘베이킹’을 주제로 마들렌, 꽃송편 등을 만드는 ‘베이킹 로드’와 천연재료로 바스붐, 샴푸 등을 만드는 ‘천연화장품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며, 봉담점은 미니키홀드, 드림캐쳐 등 실을 활용한 공예인 ‘라크라메’와 앙금을 주재료로 한 ‘앙금떡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한다. 향남점은 먹는 화분 케이크, 모닝빵 도시락 등을 만드는 ‘요리’ 활동과 립밥, 바디로션 등을 만드는 ‘천연화장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놀터의 여가‧문화 프로그램은 9월 1일을 시작으로 두 달 동안 각 개소별(진안점·봉담점·향남점) 총 8회 진행하며, 프로그램 시간은 진안점(9월 16:30~18:30/ 10월 16:50~18:50)과 봉담점·향남점(16:00~18:00/ 9·10월 동일)이 다르다. 총 24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9월 프로그램 신청은 8월 21일(토)부터, 10월 프로그램은 9월 25일(토)부터 각 개소별 네이버 예약 서비스로 11:00부터 진행된다.(선착순 접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지점별 모집연령이 다르므로 연령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 9월에 진행하는 토요 프로그램 과학이야기 2번째 ‘공기정화 화분만들기’도 8월 24일(화)부터 네이버 예약으로 신청가능하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중장년 인생 2막부터 노년 돌봄까지.. 새해에도 경기도와 함께!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퇴직 이후의 삶을 어떻게 꾸려야 할지 고민하는 중장년부터, 간병과 돌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과 가족까지. 경기도는 올해도 도민이 인생의 전환기에서 새로운 기회를 얻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책을 계속해 나간다. 중장년의 인생 2막을 설계하는 행복캠퍼스와 새로운 경험을 지원하는 갭이어 프로그램, 부담은 줄이고 안정성은 높인 라이트잡 일자리, 재도전을 응원하는 취·창업 지원은 물론, 전국 최초 광역 단위 간병비 지원과 AI 안부전화, 위기 상황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돌봄과 긴급복지 핫라인 등 경기도가 베이비부머와 어르신의 일상 가까이에서 준비한 주요 정책들을 소개한다.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 행복캠퍼스’ ‘경기도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퇴직 이후 인생 설계를 고민하거나 교류를 원하는 중장년을 위한 경기도의 원스톱 종합서비스다. 기존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올해부터 이름을 바꿨다. 생애전환교육, 인생재설계상담, 커뮤니티 활동, 사회공헌활동, 일자리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중장년 세대 전용공간을 지원한다. ▲중장년 행복캠퍼스(도) 2곳(수원·고양) ▲중장년 행복캠퍼스(시군) 5곳(화성·양주·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