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청소년수련관,‘어린이 영어회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동탄국제고 청소년 교육봉사동아리 재능기부 예정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청소년수련관(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운영)은 청소년 동아리 재능기부활동 ‘어린이 영어회화’에 참가할 초등학교 1~3학년 15명을 오는 8월 17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어린이 영어회화’는 화성시청소년수련관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동아리 중 동탄국제고등학교 교육봉사동아리 ‘We Teach’ 소속 청소년들이 2017년부터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들과 교감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주차별 영단어 학습과 학습한 영단어를 활용한 회화수업을 통해 영어를 배운 적이 없거나, 영어에 흥미가 없는 초등학교 저학년 청소년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불어 넣어줄 것이다.


오는 8월 22일부터 29일, 9월5일, 12일 4주간 매주 일요일마다 진행되며 1:1 멘토링 학습으로 참가 청소년의 수준에 맞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We Teach’의 리더인 동탄국제고 A학생은 ‘막연히 영어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어린 친구들에게 영어는 물론 다른 언어를 배우는 것이 얼마나 흥미롭고 재미있는 것인지 알려주고 싶다.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다른 이를 위해 쓰는 것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청은 8월 17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접수 마감시까지 화성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회원접수시스템을 이용하여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안내 사항은 화성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 소통과 참여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2024 인천 일자리 한마당, 새로운 시작을 위한 기회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11월 26일 인천시청 본관 1층 중앙홀에서 ‘인천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 인천 상설 채용박람회’의 마지막 여덟 번째 행사로, 특정 산업 분야나 구직 연령층을 대상으로 했던 이전 회차와 달리 전 산업 분야와 전 구직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형 채용박람회로 기획됐다. 약 30개 기업이 참여해 400여 명의 채용을 진행할 예정으로,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에서는 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신분증,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해당자)등을 지참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채용공고와 상세 정보는 공식 누리집 ‘인천 상설 채용박람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태산 시 경제정책과장은 “그동안 관내 구인기업과 구직자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온 ‘2024 인천 상설 채용박람회’가 이번 여덟 번째 행사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된다”라며 “마지막 행사인 만큼 많은 구직자분들이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