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가족소통프로그램 ‘가족이 소통하는 보드게임 만들기’참가 가족 모집

오는 8월 2일부터 총 10가족 모집 시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청소년수련관(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운영)은 8월 2일부터 ‘가족이 소통하는 보드게임 만들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1년 경기도청소년공모사업에 선정된 ‘가보만들기’는 가족이 소통하며 보드게임을 만드는 활동으로 화목한 시간을 함께할 수 있는 가족 참여프로그램이다.


‘가보만들기’는 8월부터 10월까지 한 달 두 번씩 총 6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1·2회차에서는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고 의사소통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고, 3·4회차는 앞서 배운 의사소통 방법을 체화하여 우리 가족만의 보드게임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진다. 5·6회차에서는 만든 보드게임을 소개하면서 가족 간의 가풍과 생각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공유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만 11세 이상 청소년을 포함한 10가족이며 참가비는 무료로, 참가 신청은 오는 8월 2일부터 화성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회원접수시스템을 이용하여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기타 안내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및 031-267-8840(화성시청소년수련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가보만들기’를 기획한 수련관 관계자는 ‘가족 사이가 더욱 돈독해지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보만들기 프로그램으로 만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중장년 인생 2막부터 노년 돌봄까지.. 새해에도 경기도와 함께!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퇴직 이후의 삶을 어떻게 꾸려야 할지 고민하는 중장년부터, 간병과 돌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과 가족까지. 경기도는 올해도 도민이 인생의 전환기에서 새로운 기회를 얻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책을 계속해 나간다. 중장년의 인생 2막을 설계하는 행복캠퍼스와 새로운 경험을 지원하는 갭이어 프로그램, 부담은 줄이고 안정성은 높인 라이트잡 일자리, 재도전을 응원하는 취·창업 지원은 물론, 전국 최초 광역 단위 간병비 지원과 AI 안부전화, 위기 상황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돌봄과 긴급복지 핫라인 등 경기도가 베이비부머와 어르신의 일상 가까이에서 준비한 주요 정책들을 소개한다.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 행복캠퍼스’ ‘경기도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퇴직 이후 인생 설계를 고민하거나 교류를 원하는 중장년을 위한 경기도의 원스톱 종합서비스다. 기존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올해부터 이름을 바꿨다. 생애전환교육, 인생재설계상담, 커뮤니티 활동, 사회공헌활동, 일자리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중장년 세대 전용공간을 지원한다. ▲중장년 행복캠퍼스(도) 2곳(수원·고양) ▲중장년 행복캠퍼스(시군) 5곳(화성·양주·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