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법 등 '온라인 공개강좌' 참여자 모집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가 시민들의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으로 대처·관리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

 

선착순 수원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강좌의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홈페이지 ‘예약 안내→예약신청’에서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 선택 후 신청하면 된다. 

 

수강 방법은 참여자에게 안내하는 네이버 밴드 URL(주소)를 클릭해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강연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는 오는 27일 오전 11시에 '출동! 알레르기 어벤져스!'라는 강좌명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제1강은 '우리 아이 알레르기 관리법'으로 이수영 수원시아토피센터장(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이 만성 질환인 아토피피부염 증상·예방관리법, 식품 알레르기 위험성·대처 방법 등에 관해 강연한다.

 

제2강은 '어린이 호흡기 질환을 구하라!'로 정경욱 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알레르기 비염·천식의 원인·증상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예방을 위한 가정 내 생활환경 관리법 ▼천식 발작 시 올바른 대처법·예방수칙 등에 대해 강연한다.

 

아울러 참여자들이 알레르기 질환에 관한 질문을 네이버 밴드 채팅창에 올리면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소속 의료진이 답변을 등록하고, 강연 후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기념품(모바일 커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수원시·환경부·경기도가 공동으로 설립한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는 지난 2014년 4월 개관하여 환경성질환 예방·관리를 목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